PUTPUT(풋풋) 어플 스크린샷

최근 올댓플레이에서 제작한 AR과 GPS 기반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앱인 PUTPUT(풋풋)이 출시 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어플은 메타버스 보물찾기와 타임캡슐 기능으로 여행과 즐거움을 더해주는 어플로 여행, 교육분야에 신선한 도구로 출시된 어플이다. AR과 GPS 기능을 통하여 여행자들이 방문한 장소에 타임캡슐을 심거나 보물상자를 설치하여 여행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타임캡슐 기능은 방문한 여행 장소에 영원히 변치 않는 타입캡슐(에그)를 설치 할 수 있다. 어플을 통해 심어진 에그는 나중에 여행지에 다시 돌아올 때 열어볼 수 있거나, 타인이 설치한 에그(타임캡슐)을 확인하여 댓글이나 반응을 다는 등 SNS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외에도 지역 관광의 이벤트 광고용으로 보물찾기 기능을 통해 게임 이벤트 제작이 가능하여, 관광객의 동선을 유도하거나, 여행 가이드와 큐레이터에게도 편리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라며 "누구나 흔적을 남기고 싶은 정서가 있다. PUTPUT은 이 흔적의 정서를 가상(메타버스)의 세계에서 만족 시킬 수 있는 도구이자,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앱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