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SNS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데브스타가 오는 10월 중순, 미술 분야 버티컬 SNS 플랫폼 ‘아트콘’ 모바일 앱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관계자는 "'아트콘'은 미술작가와 컬렉터, 미술 애호가들이 SNS를 통해 실시간 소통하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작품 직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다. 작가들은 SNS를 통해 자신의 작품 컬렉션을 공개하고 일상 작업까지 공유하는 등 아티스트의 브랜딩 및 전시 홍보 효과는 물론 팬덤 형성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고, 미술 애호가들의 경우, 평소 궁금했던 작가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데브스타 관계자는 “최근 원치 않는 정보가 무작위로 보여지고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아닌 자신의 관심사나 취향에 전문화된 주제로 소통하는 버티컬 SNS 플랫폼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라며 “특정 분야만을 다루는 버티컬 SNS는 한 분야에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끼리 모여 있어 공감대를 빠르게 형성할 수 있고, 해당 분야의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라고 론칭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한편 데브스타는 현재 ‘아트콘’ 베타서비스에 참여할 서포터즈 ‘아티(Arty)’를 모집 중으로, 해당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멤버쉽 특혜도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