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페스티발 ‘2022 신안표류기’가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도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필바다페스티벌2: 신안표류기’(제작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는 신비의 섬 자은도의 자연 속에서 캠핑하며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페스티벌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신안표류기’는 1802년, 풍랑을 만나 필리핀, 광저우, 마카오, 베이징까지 표류된 조선시대 홍어장수 ‘문순득’ 표류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자연 속에서 타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일상의 회복을 꿈꾼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축제에는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대상에 빛나는 싱어송라이터 ‘사운즈힐즈’, 어쿠스틱 힙합 장르 여성 듀오 ‘도리토리’, 2인조 어쿠스틱 혼성 밴드 ‘소소한 프로젝트’, R&B 소울 밴드 ‘3.14’, 트렌디 어쿠스틱 듀오 ‘더 어쿠스틱’ 등 외 여러 유명 인디가수들이 축제를 빛내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레드슬리퍼스

또한 “40년 전통 극단 ‘갯돌’이 추진하는 여행자 ‘문순득’의 발자취를 예술로 담아내어 새로운 교류를 이끄는 ‘문 페스타’와 함께 진행하여 더욱 깊고 풍부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친환경 관광기업 ‘그린풋’과 함께하며 축제를 즐기는 캠퍼들에게 바다요가, 쓰줍 달리기 등을 통해 다채로운 액티비티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행사 운영에 있어서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100% 재생가능한 고품질 친환경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인 ‘글래드’와 스웨덴 국민 수세미 브랜드 ‘스빈또’, 천연 토일렛퍼퓸 ‘푸푸리’와 함께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잡고 있다.

주최∙주관사인 레드슬리퍼스의 이성환 대표는 “자연이 아름다운 신안 자은도에서 그 누구도 불편을 느끼지 않는 자연 친화적인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이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목표”라며 “자연과 음악, 치유가 있는 신안표류기로 놀러 오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