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2년 09월 23일부터 09월 25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공조2: 인터내셔날
장르 – 액션, 코미디 / 한국 / 129분  
출연진 –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줄거리 - 공조 이즈 백! 이번엔 삼각 공조다! 남한으로 숨어든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새로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수사 중의 실수로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한다. 이렇게 다시 공조하게 된 ‘철령’과 ‘진태’! ‘철령’과 재회한 ‘민영’(임윤아)의 마음도 불타오르는 가운데, ‘철령’과 ‘진태’는 여전히 서로의 속내를 의심하면서도 나름 그럴싸한 공조 수사를 펼친다. 드디어 범죄 조직 리더인 ‘장명준’(진선규)의 은신처를 찾아내려는 찰나, 미국에서 날아온 FBI 소속 ‘잭’(다니엘 헤니)이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아직도 짠내 나는 남한 형사, 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 그리고 FBI 소속 해외파 형사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그들의 짜릿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2. 늑대사냥
장르 – 액션, 범죄 / 한국 / 121분  
출연진 – 서인국, 장동윤, 최귀화, 성동일, 박호산
줄거리 - 인간 스스로 먹잇감이 되다 동남아시아로 도피한 인터폴 수배자들을 이송할 움직이는 교도소 ‘프론티어 타이탄’. 극악무도한 이들과 베테랑 형사들이 필리핀 마닐라 항구에 모이고 탈출을 꿈꾸는 종두(서인국), 한국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도일(장동윤)을 비롯해 이들은 각자의 목적과 경계심을 품고 탑승한다. 한국으로 향하던 중,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 이들에게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극한의 상황과 마주하게 되는데… 태평양 한 가운데의 지옥,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3. 아바타 리마스터링
장르 – SF, 모험, 액션, 전쟁 / 미국 / 170분
출연진 –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줄거리 -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향한 인류는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아바타’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족’의 중심부에 투입되는데… 피할 수 없는 전쟁! 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한 역대급 세계가 열린다! 아바타: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결합해 만들어졌으며 링크룸을 통해 인간의 의식으로 원격 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생명체

4. 육사오(6/45)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3분  
출연진 –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이순원
줄거리 - “45개 번호 중에 6개 맞히면 1등인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 내가 주웠지 말입니다”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되는데…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5. 정직한 후보2
장르 – 코미디 / 한국 / 107분  
출연진 –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 서현우, 박진주
줄거리 - 거짓말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 컴백! 이번엔 2명?! 서울시장 선거에서 떨어지며 쫄딱 망한 백수가 된 ‘주상숙’은 우연히 바다에 빠진 한 청년을 구한 일이 뉴스를 타며 고향에서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는다. 하지만 정직하면 할수록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지지율 앞에 다시 뻥쟁이로 돌아간 그 순간, ‘주상숙’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진실의 주둥이’! 이번엔 ‘주상숙’의 비서실장 ‘박희철’까지 주둥이가 쌍으로 털리게 되는데... 재미도 2배! 웃음도 2배! 주둥이 대폭발 코미디가 돌아왔다!

6. 극장판 5등분의 신부
장르 – 애니메이션, 드라마 / 일본 / 136분  
목소리 – 마츠오카 요시츠구, 하나자와 카나, 타케타츠 아야나, 이토 미쿠
줄거리 - 「낙제 직전」「공부가 싫은」미소녀 다섯 쌍둥이를 아르바이트 가정 교사로서 「졸업」까지 이끈 후타로. 배우에 전념하기 위해 휴학하기로 한 이치카의 공부를 봐주면서 「학교 축제」 준비에 힘쓰는 후타로와, 후회 없는 「학교 축제」를 만들기 위해 평소 이상으로 노력하는 요츠바. 어지러운 날들이 지나고 정신을 차려보니 「학교 축제」 전날. 후타로는 포기하지 않고 힘쓰는 이츠키의 모습에 힘입어, 니노의 각오와 미쿠의 결의, 그리고 이치카·요츠바·이츠키에 대한 마음의 답을 찾는다. 저마다의 생각을 안고 있는 와중, 드디어 시작된 고교 생활 최후의(마지막) 이벤트인 「학교 축제」 첫날. 『학교 축제 첫날 15시에 교실에 와줘 교실에 모인 다섯 쌍둥이는, 후타로에게 어떠한 마음을 고백 받게 될까?

7. 극장판 엄마 까투리: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6분  
목소리 – 김서영, 이윤희, 김은아, 전해리, 이지현
줄거리 -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의 첫 번째 극장판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 까투리 가족의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엄마 까투리와 꺼병이 4남매는 평화로웠던 숲이 아파트 개발로 위험해지자, 정든 보금자리를 뒤로하고 서둘러 이사를 결심한다. 건너편 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위험천만한 도시 한 가운데를 지나야만 하는 상황! 다행히 쥐돌이 가족의 도움으로 하룻밤 안식처를 구하지만, 그것도 잠시… 호시탐탐 꺼병이들을 노리는 도시 길냥이들을 엄마가 혼쭐 내주는 사이, 꺼병이들은 사라져버리고, 아이들을 찾아 나서는 엄마 역시 큰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과연, 헤어진 엄마 까투리와 꺼병이 4남매는 무사히 새 집에 도착할 수 있을까?

8. 인생은 아름다워 
장르 – 뮤지컬 / 한국 / 122분
출연진 –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심달기
줄거리 -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물 모든 순간이 노래가 된다! 무뚝뚝한 남편 ‘진봉’과 무심한 아들 딸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 서글퍼진 ‘세연’은 마지막 생일선물로 문득 떠오른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막무가내로 우기는 아내의 고집에 어쩔 수 없이 여행길에 따라나선 ‘진봉’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이름 석 자만 가지고 무작정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 시도 때도 없이 티격태격 다투던 두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자신들의 찬란했던 지난날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는데... 과연 ‘세연’의 첫사랑은 어디에 있으며 그들의 여행은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9. 프린세스 아야
장르 – 뮤지컬, 판타지 / 한국 / 90분  
목소리 – 백아연, 진영
줄거리 - 특별한 비밀을 감춘 프린세스, 운명에 맞서다! 동물로 변하는 저주를 가진 아이들이 태어나는 연리지 왕국. 연리지의 공주 ‘아야’(백아연)는 어린 시절 엄마가 남겨주신 신비로운 힘을 가진 팔찌로 정체를 숨기며 산다. 이웃나라 바타르가 강력한 군사력으로 영토를 확장하며 주변국들을 위협하자 ‘아야’는 연리지를 지키기 위해 얼굴도 모르는 바타르의 왕자 ‘바리’(박진영)와 정략결혼을 결심한다. 한편, 바타르의 장군 ‘섭정’은 왕자를 제거하고 전쟁을 일으키려는 음모를 꾸미는데… 저주의 비밀을 풀고 평화를 지키려는 ‘아야 공주’와 전쟁을 막고자 하는 ‘바리 왕자’의 운명을 넘어선 환상적인 모험이 펼쳐진다!

10. 헌트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25분
출연진 – 이정재, 장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줄거리 -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라! ‘사냥꾼’이 될 것인가, ‘사냥감’이 될 것인가!]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정보를 입수한 안기부 해외팀 ‘박평호’(이정재)와 국내팀 ‘김정도’(정우성)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 색출 작전을 시작한다. 스파이를 통해 일급 기밀사항들이 유출되어 위기를 맞게 되자 날 선 대립과 경쟁 속, 해외팀과 국내팀은 상대를 용의선상에 올려두고 조사에 박차를 가한다. 찾아내지 못하면 스파이로 지목이 될 위기의 상황, 서로를 향해 맹렬한 추적을 펼치던 ‘박평호’와 ‘김정도’는 감춰진 실체에 다가서게 되고, 마침내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게 되는데…… 하나의 목표, 두 개의 총구 의심과 경계 속 두 남자의 신념을 건 작전이 시작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