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승엽(39)이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다.

프로야구 구단 삼성 라이온즈를 따르면 삼양미디어의 2015년 개정판 '진로와 직업' 교과서에 각계 직업 종사자 17명 중 한 명으로 이승엽의 인터뷰와 사진이 실렸다고 전했다.

이승엽은 "교과서에 인터뷰가 실리다니, 기쁜 일이다. 특히 어린 학생들의 교과서에 내가 나온다는 게 너무나 큰 영광이다. 야구를 계속 잘해야겠다. 내 아이들에게도 꼭 보여주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교과서에 나온 이승엽의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면 그는 "일곱 살 때 프로야구가 생겼다. 초등학교 1학년 때 또래 친구들이 장래 희망으로 과학자, 선생님, 의사, 대통령 등을 말할 때 나만 야구선수가 꿈이라 말하곤 했다"고 밝혔다.

이어 "외환위기로 인해 많은 분이 지쳐있던 1999년에 많은 홈런(54개)을 치며 기록을 세웠는데 내 홈런이 사람들을 기쁘게 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뿌듯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 이승엽이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다.(출처/삼성 라이온즈)

이승엽은 또 "꼭 야구가 아니어도 좋다. 공부 때문에 강박관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스포츠를 접하는 삶을 추천하고 싶다"며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좌절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조언했다.

한편 삼양미디어 측은 이승엽 인터뷰를 게재한 것과 관련해 "우리나라에 2만여 개 직업이 존재한다. 오랜 기간 다양한 연령층의 팬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이승엽의 인터뷰를 통해 프로야구 선수의 삶과 직업으로서의 모습 등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이승엽의 인터뷰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