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오는 21일부터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고령층 대상

[사진/광주 북구청 제공]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오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된다. 질병관리청은 2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2022-2023 절기 독감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만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는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의 2회 접종 대상 어린이, 내달 5일부터는 1회 접종 대상인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와 임신부 접종이 시작된다.

30대 공무원이 센터에서 보관 중이던 분실 주민증으로 클럽 갔다 덜미

인천 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이 센터에서 보관 중이던 분실 주민등록증으로 클럽에 가려다 적발됐다. 19일 인천시 남동구에 따르면 남동구 산하 모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30대 A 씨는 이달 3일 새벽 타인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서울시 강남구 한 클럽을 방문했다. 그러나 당시 신분증 사진과 A 씨의 실물이 다른 것을 보고 무단 도용을 의심한 클럽 관계자가 경찰에 이를 신고했다. 확인 결과 A 씨는 자신이 근무하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보관 중이던 분실물 주민등록증을 챙겨 클럽에 간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 브레이킹대표팀, 세계선수권대회 첫 우승 도전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브레이킹 국가 대표팀이 다음 달 서울에서 열리는 '2022 세계댄스스포츠연맹(WDSF) 브레이킹 세계선수권대회'에 앞서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국가대표 비보이 김종호(Leon)는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WDSF 브레이킹 세계선수권대회 미디어데이에서 “세계선수권대회가 한국에서 열리게 돼 굉장히 좋다. 나도, 선수들도 이렇게 열심히 해본 적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우승 의지를 드러냈다. 국내 개최는 이번이 처음으로,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하고 CJ그룹 '비비고'가 프리젠팅 스폰서로 참여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