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제조 전문기업인 ㈜페이브웨이(대표이사 정영관)은 2022베를린 가전박람회(IFA)에 참가하여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KEA 공동관으로 참여한 페이브웨이는 심전도를 측정해 인공지능(AI) 분석 알고리즘으로 필요한 영양 성분을 알려주는 'AI 퍼스널 영양공급 디바이스인 체크밸런스(Check Balance)'를 소개했다."라며 "체크밸런스는 ‘생체정보 측정 기반 AI 개인 맞춤형 영양 관리 솔루션’으로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기반의 AI 개인맞춤형 영양제 추산 알고리즘과 생체신호 측정 데이터를 혼합하여 ,개인에게 꼭 필요한 6개의  영양소를  즉시 제공하여 섭취할 수 있게 하며, 전용 마이 헬스케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기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페이브웨이는 이미 지난 미국 국제 가전박람회 2022CES 한국관으로 참여해 미국 헬스케어 그룹인 EPIC HEALTH와 업무 제휴를 진행하는 등의 여러 성과를 올린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페이브웨이 정영관 대표는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시장은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지만, 인플루언서 영향에 따른 소비가 커지고 있다보니, 오남용에 대한 문제가 글로벌 이슈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저희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핵심 키워드를 '개인맞춤형', '구독서비스', '오남용방지' 이 세가지로 분석하고 이 키워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개발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체크밸런스는 신체정보 측정-필요한 영양소 분석- 영양소 토출- 영양소 섭취의 프로세스를 제공하여 매일 신체정보 체크를 통해 부족한 만큼의 영양소를 적정량 섭취하도록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라며 "체크밸런스 디바이스 판매, 스마트 영양제 카트리지 구독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유럽, 미국의 헬스케어 기업 B2B ODM 개발 수주를 목표로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이어 "㈜페이브웨이는 2023 CES에 후속 기술개발 제품인 체크 슬립(CHECK SLEEP)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크슬립은 슬립테크 디바이스로, 120Ghz 레이더 생체신호 센서 기반 개인맞춤형 아로마테라피, 사운드테라피 솔루션을 제공하는 슬립케어 디바이스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