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윤아 pro
  • 승인 2022.09.1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신당역 역무원 사건 
앞서 지난 14일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화장실에서는 순찰근무 중이던 20대 여성 역무원이 스토킹 가해자의 흉기에 피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이 사건에 대해 보복살인 혐의를 적용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신당역 역무원 살해 사건, 반복되는 스토킹 범죄>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신당역 화장실서 역무원 피살...‘또’ 스토킹 끝에 살해)

2.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으로 꼽히는 에미상 시상식에서 6관왕을 달성하며 새 역사를 썼다. 주연 이정재 배우는 남우주연상, 또 황동혁 감독은 감독상의 주인공이 된 것. 이슈체크에서 에미상 6개 부문을 휩쓴 <최초 기록 행진, 에미상 휩쓴 ‘오징어 게임’> 이슈를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 기록 행진 이어가는 에미상 6관왕 '오징어 게임')

3. 뉴질랜드 어린이 시신 용의자
뉴질랜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현지 국적 여성이 울산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15일 경찰청에 따르면 울산 중부경찰서는 2018년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7·10세 친자녀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 A 씨를 이날 울산의 한 아파트에서 검거했다. (뉴질랜드 가방 속 어린이 시신 사건 용의자 지목 친모... 울산서 검거 外 [오늘의 주요뉴스])

4. 공조2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공조2>는 전날까지 연휴 사흘 동안 관객 209만 8,000여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추석 연휴 겨냥 개봉 ‘공조2’, 누적관객 300만 돌파...개봉 6일 만의 성과)

5. 김신영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은 방송인이 활약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즉흥 아줌마, 할머니 연기로 연령대와 관계없이 사랑받는 방송인이 있다. 10년이 넘는 기간 라디오 진행까지 맡고 있으며 부캐 ‘다비 이모’라는 캐릭터로 다양한 매체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최근에는 <전국노래자랑> 새 MC로 낙점되며 첫 녹화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방송인 ‘김신영’에 대해 알아보자. ([시선★피플] 故 송해 뒤를 이을 천재 방송인,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6. 허니제이 결혼-임신 
댄서 허니제이(본명 정하늬)가 결혼과 임신 소식을 전했다. 허니제이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최근 생긴 행복한 소식을 여러분께 직접 전하고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어 조심스레 글을 올린다”며 글을 게재했다. (홀리뱅 리더 허니제이, 결혼-임신 깜짝 발표... “새 생명 찾아와”)

7. 인천상륙작전
1950년 9월 15일, ‘더글러스 맥아더’의 지휘 아래 조선인민군이 점령하고 있던 인천에서 UN군과 대한민국 국군이 펼친 상륙작전이 있다. 미군은 6·25전쟁에 참전한 초기에 조선인민군에게 연패하며 경상도까지 밀려 내려오다가 한반도의 허리 부분을 장악한 이 작전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전세를 뒤집게 되었다. ‘인천상륙작전’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한반도의 허리를 장악한, 전쟁의 흐름을 바꾸어 버린 ‘인천상륙작전’)

8. 내년부터 달라지는 세금
지난 7월 정부는 세제발전심의위원회를 통해 국세기본법과 소득세법 등 17개 관련 법률안에 대한 올해 세제개편안을 발표했다. 그리고 부처협의 및 입법예고를 실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난달 30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2022년 세제개편안’을 최종 확정했다. 윤석열 정부의 첫 세제 개편인 만큼 항목별로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보자. ([카드뉴스] 내년부터 달라지는 세금, 알아두면 좋은 항목별 세제 개편안 정리)

9. 의약품 처리 방법
무심코 버린 약은 돌고 돌아 다시 나에게로 돌아와 피해를 입힌다. 하수구나 변기에 버린 약은 하천으로 흘러가고, 종량제 봉투에 버린 약은 땅속에 매립되는 경우 토양과 지하수를 오염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의약품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카드뉴스] 먹고 남은 약 ‘올바르게’ 버리고 계신가요?...의약품 처리 방법)

10. 박유천 
마약 투약 등으로 논란에 휩싸였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5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다. 배급사 블루필름웍스는 14일 박유천이 내달 개봉하는 영화 <악에 바쳐>로 관객을 찾는다고 밝혔다. (마약 투약 등 논란 박유천, 다음달 개봉 영화 ‘악에 바쳐’로 스크린 복귀)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