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레즈메드
자료제공 / 레즈메드

글로벌 수면솔루션 브랜드 레즈메드는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특화된 레즈메드 헬스케어 코리아 본사 전문 환자 관리 ‘레즈메드 케어 서비스(ResMed Care Servic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레즈메드는 양압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140개국 이상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수면 장애, 호흡 장애 등 호흡기 질환을 진단, 치료, 관리하는 의료기기와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제조·유통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수면질환과 관련하여 환자의 긍정적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수면 무호흡 치료의 수요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면무호흡증은 코골이가 한층 더 심화된 수면질환으로, 수면 중에 기도가 좁아지다가 일시적으로 막혀 잠시 숨을 멈추는 증상으로, 수면의 질을 낮추는 수면 장애이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한국 수면무호흡증 잠재적 환자는 약 800만명에 달한다.  

미국 수면학회AASM(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은 중등~중증의 성인 수면 무호흡증 환자 치료 시 양압기 사용을 표준치료로 권고하고 있다. 한국은 2018년 7월부터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양압기 임대료가 건강보험 혜택을 받게 되면서, 의료진의 처방전에 따라 양압기를 임대 받아 치료하는 경우, 환자는 90일 순응 기간 이후에는 임대료의 20%만 본인 부담하여 사용할 수 있다.

수면무호흡증 치료는 단기 치료가 아닌 꾸준한 치료 및 관리가 중요하다. 무엇보다 한국의 경우, 건강보험 혜택 유지를 위한 순응도 평가가 중요하다. 순응도란 보험공단 기준에 따른 치료과정(치료시간, 방법 등)을 꾸준히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때문에 의료진의 적극적인 상담이 매우 중요하고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바른 치료를 조력하는 지속적인 환자 지원 서비스가 매우 도움이 된다.

이에 레즈메드는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의 지속적인 관리를 돕고자 ‘레즈메드 케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레즈메드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로, ‘레즈메드 헬스케어’ 보험급여 렌탈 계약 사용자를 대상으로 ▲웰컴키트 제공 ▲본사 전문 환자관리팀의 양압기 사용 및 불편사항 상담 ▲정기적인 소모품 교체 서비스 ▲제품 점검 서비스 ▲프리미엄 마스크 특가 혜택 등 고객 지원을 제공해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의 평생 수면건강관리를 함께 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레즈메드 헬스케어’를 통한 양압기 렌탈 계약시, 양압기 전용 세척 ‘웰컴 키트’를 전원 제공한다. 더불어 레즈메드 전문 환자 관리팀의 체계적인 관리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소모품 교체가 무상 지원됨이 주된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세먼지 필터 교체는 2개월에 1회, 열선호스 또는 가습기 물통 교체는 6개월에 1회 지원되며 실제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편의성 개선을 위한 튜브업 타입 프리미엄 마스크를 일반 마스크와 동일한 가격 혜택을 지원하여, 환자의 얼굴형에 따라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피팅되도록 다양한 타입의 마스크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환자 관리 시스템 '에어뷰'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양압기 사용 내역 및 기기 상태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환자의 양압기 사용 시간, 순응도, 하루에 4시간 이상 사용 비율, 마스크가 착장 문제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클라우드에서 수집 및 분석하여 일대일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환자는 언제 어디서든 기기 관련 기술 지원받아, 스스로 매일 아침 자신의 양압기 사용 기록을 확인하고 양압기 사용 및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한 정보를 본사 전문 환자 관리팀을 통해 제공받게 된다”고 말했다.

끝으로 레즈메드 관계자는 “레즈메드 헬스케어는 환자의 편안한 수면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레즈메드만의 치료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양압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하루를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제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본사 전문 홈케어팀, 환자관리팀, 전문 테크팀 등 을 구성하여 환자에게 밀접한 ‘토탈 홈케어 서비스(Total Homecare Service)를 제공해 수면 진단부터 치료 과정까지, 더 많은 환자들이 최상의 수면건강을 유지하여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레즈메드만의 디지털 슬립헬스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