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허정윤] -이슈현장 ‘진앤삼 생명공학 연구소’-

이슈현장 <흑삼>편에서는 코로나19로 면역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인삼과 홍삼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홍삼보다 사포닌의 양이 많다는, 일반 인삼과 달리 검정색의 모습을 띤 흑삼은 어떤 제품일까.

인삼의 종류
① 수삼
② 백삼  
③ 홍삼
④ 흑삼

흑삼의 특징
① Rg3, Rg5, Rk1 성분이 기존 인삼에 비해 최대 53.8배 15.5배 188.1배 더 많이 검출
② 마이크로바이옴(Microbe Biome)

마이크로바이옴(Microbe Biome)
우리 몸에 공생하는 미생물의 무리로, 소화를 촉진하며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장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줌

좋은 흑삼을 만드는 방법
① 몸통과 다리 모양 뚜렷하고 잔뿌리 많은 6년근 수삼 엄선해 사용
② 사포닌이 다량 함유된 잔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세척하고 관리하기
③ 60℃에서 이틀 정도 건조 해 수분 함량 14% 미만으로 만들기

최광태 박사 / 인삼 연구경력 50년
Q. 진앤삼 생명공학연구소의 설립 목적은?
진앤삼 생명공학연구소의 설립된 목적은 지금까지 소비자들이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제품을 복용 하고 계십니다. ‘좀 더 나은 제품이 없을까’, ‘좀 더 좋은 우수한 제품이 없겠느냐’라는 점에 착안을 해서 기존의 홍삼보다 더욱 더 우수하고 특징적인 인삼을 개발하는데 주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최광태 박사 / 인삼 연구경력 50년
Q. 흑삼의 효능은?
A. 진세노사이드 Rg3의 경우에는 아주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합니다. 진세노사이드 Rg5의 경우에도 항암작용이 장하고 인지기능을 개선해주고 기억력을 개선하고 항암작용을 합니다. 진세노사이드 Rk1의 경우에는 특히 여자들의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들이 세 가지 성분의 함양을 높이는데 주로 많이 초점을 두고 연구 개발을 한 것입니다.  

최광태 박사 / 인삼 연구경력 50년
Q. 침지공법이란?
A. 기존의 흑삼의 구증구포와 달리 다른 방법으로 저희가 특허를 낸 제조방법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홍삼이나 흑삼에 비해 강력한 특정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게 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방안을 강구한 것 중에서 지금까지 가장 효과가 있다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e Biome), 미생물이에요. 저희들 제품에는 마이크로바이옴을 함께 혼합해서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타 인삼제품에 비해서 흡수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 그럼으로 인해서 효과가 빨리 나타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이슈현장 <흑삼>편은 진앤삼 생명 공학연구소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CG : 이윤아 / 연출 : 허정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