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오늘의 영화는 ‘김종욱 찾기(Finding Mr. Destiny, 2010)’입니다. 

사랑이 하고 싶은 날. 사랑을 그리운 날. 그러나 사랑이 두려운 날. 설렘과 두근거림 가득한 영화 한편이면 두려움은 없어지게 되죠. 오늘은 여행과 우연, 운명 그리고 첫사랑까지. 모든 요소에서 가슴 떨림을 경험할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믿고 보는 배우 공유와 임수정 주연의 ‘김종욱 찾기(Finding Mr. Destiny, 2010)’입니다. 모든 요소에서 가슴 떨림을 경험할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믿고 보는 배우 공유와 임수정 주연의 ‘김종욱 찾기(Finding Mr. Destiny, 2010)’입니다. 

김종욱 찾기(Finding Mr. Destiny, 2010)
멜로/로맨스/코미디 // 2010.12.08. // 112분 // 한국 // 12세 관람가 
감독 - 장유정 
배우 - 임수정, 공유, 천호진, 전수경, 류승수, 이청아

<줄거리>
2:8 가르마에 호리호리한 체형,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고지식한 성격의 소유자 한기준(공유). 그는 지나치게 강한 책임감과 융통성 제로에 가까운 업무 능력 덕에 회사에서 잘려 버립니다. 그렇게 우연한 기회에 기발한 창업 아이템을 찾아내죠. 바로 첫사랑을 잊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첫사랑을 찾아주는 일입니다. 법인 신고에 간판까지 달면서, 고객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열정과 패기로 지체 없이 1인 기업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오픈합니다. 

한편 만나던 남자친구로부터 프러포즈를 받은 서지우(임수정). 전역이 얼마 남지 않아, 딸이 시집가기만을 학수고대하는 군인출신 홀아버지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결국 프러포즈를 거절합니다. 그 이유는 뮤지컬 무대 감독으로 일에만 매달려온 그녀 마음속에는 ‘김종욱’이라는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게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한기준이 운영하는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찾은 서지우는 우여곡절 끝에 이제는 기억조차 희미한 첫사랑의 상대를 찾아보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첫사랑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김종욱’이라는 이름 석자가 전부. 

회사의 흥망성쇠를 결정할 첫 의뢰를 성공시키기 위해 필사적인 한기준은 특유의 치밀함과 꼼꼼함으로 ‘김종욱 찾기’에 나서고, 서지우는 고객감동을 위한 한기준의 지나친 열의에 화가 나다 못해 지쳐갑니다. 급기야 한기준은 전국에 대량 분포(?) 중인 김종욱들을 찾아나서는 여정에 동행할 것을 서지우에게 요구하게 되고, 서지우는 점점 김종욱 찾기에 가까워지게 되죠. 과연 지우는 첫사랑 종욱을 찾을 수 있을까요?

<하고 싶은 이야기>
- 처음 사랑만 사랑이 아니다 

극 중 지우는 ‘마지막’을 싫어하는 인물로 등장 합니다. 마지막이 싫어서 끝을 내는 것이 없죠. 노래를 잘 해서 어린 시절 앨범도 냈지만, 정작 가수가 되는 것이 두려워 무대 감독을 하고 있는 지우. 달걀을 먹어도 마지막 건 먹지 않고 두죠. 끝을 안 내면 좋은 느낌 그대로 두고두고 남게 되고, 그래야 마음이 놓인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 지우는 인도 여행에서 만났던 종욱에 대한 첫사랑의 감정을 'ing'로 남겨둔 채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처음 사랑만이 사랑은 아니죠. 두 번째도 세 번째도 사랑인 것이고 또 어쩌면 두 번째, 세 번째의 사랑이 진짜 첫사랑이 될 수도 있는 거죠. 그 과정을 깨달아 가는 지우의 성장기.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만들어 줍니다.  

- 용기가 없어서 말을 못 한 것이 아니라, 그만큼 절실하지 못한 것이다 
영화는 단순히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 인간이 가지고 있는 딜레마와 같은 이런 감정이 잘 못 됐음을 지적해 줍니다. ‘용기가 없어서 말을 못하는 것이 아니고 그만큼 절실하지 못했기 때문에 말을 못 한 것’이라고 ‘끝이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 끝을 맺어야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것’ 

여행과 우연, 운명과 설렘 그리고 첫사랑. 모든 것이 두근거리고 쿵쾅거리는 감정 속에서 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영화. 오늘 <김종욱 찾기>는 어떠신가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