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와 메이크업 관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자기관리이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 일상 속에서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기도 하고, 내가 주인공인 날에는 눈에 띄고 화려한 스타일로 내가 돋보이게 연출하기도 한다. 사람의 생활과 헤어메이크업은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요즘은 일상의 순간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그 영향으로 일상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전문가의 손길로 스타일링을 받는 일도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예전에는 아주 중요한 행사가 있는 날에만 관리를 받는다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일상의 만족을 위해서 헤어와 메이크업 관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광진구에서 블리즈메이크업을 운영하는 김민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광진구에 위치한 블리즈메이크업의 김민주 대표
▲ 광진구에 위치한 블리즈메이크업의 김민주 대표

Q. 블리즈메이크업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은 중요한 날의 필수 요소로, 헤어와 메이크업관리는 사람의 마음의 기쁨을 주고, 중요한 날을 더욱더 빛나게 해주는 힘이 있다. 그렇기에 더더욱 고객님들을 기쁘게 해드릴 스타일링을 제공하고 싶었다. 그래서 흔한 공장형 메이크업 샵이 아닌 고객 한명 한명을 위한 디테일 가득한 메이크업샵을 열고 싶은 마음을 담아 블리즈메이크업을 열게 되었다.

Q. 블리즈메이크업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블리즈메이크업샵의 모든 헤어와 메이크업 관리는 고객님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취향을 파악하고, 만족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좋아하시는 젊은 층의 고객님이 많이 찾아 주시고, 촬영 행사나 기념일 또는 데일리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제공하고 있다.

Q. 블리즈메이크업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메이크업은 내가 주인공인 중요한 날에 날 빛나게 해준다. 메이크업이 정말로 필요한 날에 나를 기분 좋게 해주고, 나를 아름답게 나타내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작업이다. 그렇기에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 관리도 중요하고, 고객님의 기분 또한 중요하다.

블리즈메이크업은 프라이빗하게 운영하며 다른 고객님들과 최소한으로 마주치시도록 운영하고 있다. 고객님을 위해 헤어스타일링부터 메이크업, 의상까지 만족을 드리려고 노력하는 점이 특징이지 않을까 싶다.

▲ 블리즈메이크업의 내부 전경
▲ 블리즈메이크업의 내부 전경

Q. 블리즈메이크업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장사를 하는 사업장을 운영하기보다는 모든 고객님이 만족하고 가시는 예쁜 공간이 되고 싶다. 매장의 인테리어도 고객님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민하며 진행하였고, 손님을 매출로 보는 것이 아닌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되시는 모습을 만드는 일을 나도 즐기며 오래오래 이 일을 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다시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 행사가 끝나고도 너무 만족했다고 연락을 해주시는 고객님, 선물까지 보내 주시는 고객님들이 기억이 난다. 사실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님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 마음이 기쁘고, 그 순간이 모두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인 샵이다 보니 노하우와 시스템이 무엇인지 말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다만 내가 일했던 청담동의 샵이나, 스튜디오의 장점만 모아서 내 샵의 운영 방법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는 블리즈메이크업의 프라이빗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님이 받으실 수 있도록 1인 샵이 아닌 조금은 더 큰 매장으로 확장하고 싶다. 혼자 운영하다 보니 예약이 들어와도 못 해드리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그 때문에 아쉬운 마음이 있다. 확장된 서비스를 위해 철저한 교육과 매장 관리를 위해 계속하여 노력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메이크업샵을 방문하는 일을 고객님들이 꼭 중요하고 큰일이 있을 때만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기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연예인들이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시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다.

요즘엔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볍고 편한 마음으로 전문가들에게 메이크업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받으면, 기분전환도 되고 본인을 더 알아 갈 수도 있는 시간을 보내실 것으로 생각한다. 기분전환이 필요한 날이나,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그리고 예쁘게 보이고 싶은 날 등 어느 때든지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아 보시길 권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