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일상의 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흘려보내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다. 일상의 작은 일에도 신경을 쓰며 자신의 생활을 더욱더 소중하게 보내려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뷰티에 신경을 쓰고, 뷰티 관리에도 계속하여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뷰티에 관심을 쓰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뷰티 업계가 해야 할 일도 많다.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실력을 쌓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관리 방법을 익히고 싶은 뷰티 업계의 종사자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교육을 통해 뷰티 업계에서 실력을 쌓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시에서 래리몽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이여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수원에 위치한 래리몽뷰티아카데미의 이여경 대표
▲ 수원에 위치한 래리몽뷰티아카데미의 이여경 대표

Q. 래리몽뷰티아카데미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람은 전공을 정해야 하는 때가 있다. 전공을 정할 때는 관심이 가는 분야를 선택하여 전공을 정하게 된다. 나는 유년 시절에 미술 쪽으로 재미를 느끼고, 여러 대회에 나가 상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내 시선은 예술로 향하게 되었다. 그리고 디자인을 전공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또 어린 시절부터 예쁜 것, 아름다운 것을 찾아주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디자인을 전공하였지만, ‘뷰티’와도 항상 관련되어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뷰티와 관련된 일과 디자인 일을 병행했다.

내 전공을 살리면서 스스로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며 내 관심사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하고 스스로 물었을 때 뷰티 분야가 모든 면을 충족할 수 있는 나의 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렇게 학생들에게 뷰티 교육을 쉽게 알려주려는 소망을 담아 래리몽뷰티아카데미를 창업하게 되었다.

Q. 래리몽뷰티아카데미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현재는 성인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뷰티 관련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Beauty’에 소질이 있거나, 또는 소질이 없다 해도 ‘Beauty’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고 래리몽만의 기술력과 아트메이크업이 궁금한 모든 성인 남녀 래리몽의 교육 대상이다.

래리몽 아카데미는 크게 2가지로 프로그램을 나눠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로 초보자분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마스터 책임 수강반인 정규클래스 과정이 있다. 이 클래스는 ‘아트메이크업’을 처음 접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장 직강 프로그램이다. 반영구 과목으로는 눈썹 4 스킬, 아이라인, 헤어라인, 틴트 립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다. 속눈썹클래스는 기본연장, 증모 술, 래쉬펌으로 나누어져 있다. 즐겁게 기술을 터득하고 실력을 올리실 수 있도록 신경 쓰며 횟수 제한이 없는 수업으로 졸업 후에도 부담 없이 꾸준히 피드백을 드리며 마스터 책임을 기본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로는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원장님들이 강사가 되고자 하실 때 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 전문가 과정과 과목을 하나씩 정해 신청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과정이 있다. 전문가 과정은 강사를 준비하는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막막하게 생각하던 교육 이론부터 스킬업 수업과 마케팅, 교재 제작, 로고, 명함 디자인 등 훌륭한 강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 과정은 현직 원장님들이나 초보 원장님들의 부족한 스킬을 열어주는 클래스로써 튼튼한 이론, 대표 원장 시연 그리고 데모 수업까지 모두 하루 동안 충분히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 래리몽뷰티아카데미 내부 전경
▲ 래리몽뷰티아카데미 내부 전경

Q. 래리몽뷰티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래리몽은 기본적으로 예비 원장님, 현직 원장님을 교육하는 아트메이크업 교육 기관이다. 나는 자연스러운 디자인 작업도 누구보다 잘하지만, 자연스레 발색 되는 틴트립을 내는 실력도 전국에서 많은 현직 원장님들이 교육받기 위해 찾아오는 정도로 손꼽히는 실력을 자랑한다.

그래서 수업할 때마다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반영구 디자인 작업을 해야 더욱 얇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을 항상 강조하고 있다. 튼튼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직접 개편한 교재로 이론뿐 아니라 디자인, 테크닉 등 우리 수강생 분들이 쉽고 정확하게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또한 국내 활동뿐 아니라 해외 대회, 세미나 등 여러 방면으로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다. 항상 수강생 분들을 먼저 생각하여 어떤 어려움이 있고, 어떤 것을 채워야 할지를 연구하고 귀 기울이고 있다. 수업을 졸업하신 후에도 마스터 책임제도로 계속 관리를 해드리고 있는 것이 래리몽의 가장 큰 특징이다.

Q. 래리몽뷰티아카데미만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제가 래리몽을 운영하면서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철학은 ‘좋은 말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이다. 모든 사람에게 착한 사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는 것은 힘든 일이다. 하지만 내가 먼저 편안하고 좋은 선생, 원장으로 수강생들에게 인정을 받아 같은 자리에서 훌륭한 원장 대 원장으로 만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내 기술을 학생들이 잘 배워, 학생들이 뷰티 전문가가 되었으면 한다. 어느 교육 기관에서든지 졸업 후에는 바로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교육해야 하는데, 보통 교육이 끝나도 자신감이 없는 분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이 지났다 해서 바로 졸업을 시켜드리지 않고, 자신감이 붙고 잘해야만 졸업을 하게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내 수강생이었던 사람의 성장 과정을 보면서 자기의 일을 사랑하게 되고, 같은 일을 함께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인 것 같다. 래리몽아카데미는 해마다 국내와 해외에서 크게 열리는 뷰티 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때까지 수업 시간 외로 수강생들과 함께 준비하고 노력했던 시간이 결실을 보고 수상으로 보상받았을 때 다 같이 기뻐하는 일이 기억에 계속 남는다. 그 경험으로 이 일에 대해 더 큰 자신감과 확신이 심어졌을 때 교육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 래리몽뷰티아카데미 국제인증강사 교육 진행
▲ 래리몽뷰티아카데미 국제인증강사 교육 진행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뷰티업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기술력 또한 많은 발전을 하고 있다. 내가 해왔던 것에 머무르지 않고 현재 트렌드에 맞춰 미래의 트렌드를 먼저 찾아가는 것, 뒤처지지 않고 선도하는 것 또한 내 노하우로 인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들의 작업물을 보며 더 좋은 디자인이나 기술력이 있는지 시시때때로 찾아보려 한다. 일상의 한 부분으로 발전된 모습을 항상 찾아보고, 새로운 기술 세미나에 참가하여 꾸준히 공부하며 연구하고 있다. 남들보다 항상 앞선 테크닉을 보유하고, 도태되지 않는 실력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실력을 더 쉽고 확실하게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올바른 뷰티의 길로 이끌어 주는 뷰티가이드 ‘래리몽’ 아카데미 브랜딩이 내 목표이다. 현재 래리몽은 수원 본점 한 곳이다. 완벽하게 교육할 수 있는 아카데미가 되기 위해 교재 개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정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어디에서든 래리몽의 테크닉과 노하우를 뷰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예비 원장님이 얻어가실 수 있게 성장하고 싶다. 어디를 가도 본점 대표 원장만큼의 실력을 내실 수 있도록 래리몽을 대중화하고 싶은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고객님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것, 만족을 느끼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일은 모든 뷰티인들이 보람을 느끼는 일일 것이다. 그만큼 뷰티는 단순히 겉모습뿐 아니라 내면까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교육의 길을 걸어 이 자리에 오기까지 정말 수많은 노력과 연습의 시간을 거쳤다. 지금도 여전히 연습하면서 테크닉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신을 보면서 아티스트는 계속해서 연습을 놓을 수 없는 숙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강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까지는 생각하지 못하시고, 일단 교육만 받아서 테크닉을 배우고 수료하고 싶어 하신다. 수료하게 된다면 그것만으로 끝이 난다고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으신 듯하다.

그런 생각은 경쟁이 심한 뷰티 업계에서 오래 버틸 수 없는 원인이 될지도 모른다. 그 때문에 남들보다 항상 앞선 테크닉을 보유하고, 도태되지 않는 실력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배웠다고 해도 꾸준히 성장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처음 기초를 탄탄히 하지 않은 사람이 바뀌는 일은 쉽지 않다.

그 기초를 위해 제대로 된 기술력을 갖춘 곳을 통해 학습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으면 한다. 지금까지 한 분이라도 좋은 이야기로 봐주시고,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세심한 지도력과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아카데미를 선택하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