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5 KBO 리그 시범경기에서 화제의 중심이 됐던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중계방송에서도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결과에 따르면 8일 SBS스포츠에서 생중계된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시범경기 한화와 LG의 경기는 1.0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범경기로는 이례적으로 1% 시청률을 돌파했다. 이날 같은 경기를 생중계 한 MBC스포츠플러스는 0.846%의 시청률을 기록해, 두 채널을 합산한 LG:한화 경기의 시청률은 2%에 육박했다.

▲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중계방송에서도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김성근 감독의 한화 부임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이번 경기는 입장권이 유료로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2경기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관중 수로 흥행을 예감케 한 이번 경기는 시청률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또 한번 팬들의 관심을 받았음을 입증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스포츠채널 SBS스포츠와 MBC스포츠플러스에서 동시생중계 됐으며, SBS스포츠에서는 LG맨인 이종열, 최원호 해설위원, MBC스포츠에서는 전 한화 코치인 이종범, 정민철 해설위원이 각각 마이크를 잡아 해설 경쟁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SBS스포츠는 "2015 시즌부터 SBS스포츠 해설자로 합류한 이종열, 최원호 위원은 편안한 목소리와 깔끔한 방송언어로 군더더기 없는 중계방송을 보여줘 해설 경쟁에서 승리를 거뒀다"며 "두 사람은 또한 선수 경험과 그 동안의 연구를 토대로 디테일 한 부분까지 짚어주는 세심한 해설로 호평을 받았으며, 데뷔전부터 뛰어난 방송 역량을 보여줘 기대감을 높였다"고 자평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