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로우를 운영하는 ㈜브리치(대표 이진욱)가 누적 700만 상품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2 여성 의류 쇼핑몰 콤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일 전했다.

관계자는 "㈜브리치의 커머스 플랫폼 ‘비플로우’는 하나의 아이디로 국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백화점 종합몰 등 국내외 20개의 대형 온라인 판매 채널의 복잡한 쇼핑몰 운영 업무를 한 번에 운영 및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리포트는 여성 의류 쇼핑몰의 현황을 파악하고, 쇼핑몰의 규모 및 단계별 쇼핑몰 성장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비플로우의 판매 데이터와 함께 솔루션을 이용 중인 8,000여개의 여성 의류 쇼핑몰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해 운영 현황과 수익 및 비용 관리, 경영 효율화 등 전문 셀러들의 노하우를 담았다. 특히 여성 의류 카테고리를 집중적으로 분석한 보고서로, 심도 있는 주제들을 매출 구간, 주 고객 연령별로 큐레이션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020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들의 평균객단가는 21,860원으로 나타난 반면, 3040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들의 객단가는 24,160원으로 약 10.5% 높게 나왔다. 고객 1명당 구매 상품수 역시 1020 쇼핑몰은 1.5개, 3040 쇼핑몰은 1.8개로 20%의 차이를 보였다. 여성 의류 쇼핑몰 전체 평균 신상품등록 수는 월 58개로 집계됐다. 연령별 지표는 1020 대상 쇼핑몰 월 59.4개, 30대 대상 쇼핑몰 51.4개, 40대 대상 쇼핑몰 45.2개로 대상 연령층이 높을수록 상품등록수가 감소했고, 상품의 다양성보다는 콘텐츠 퀄리티에 집중하는 양상을 보였다. 전체 여성 의류 쇼핑몰의 평균 입점 채널 수는 약 5.5개로 나타났다. 특히 월 매출 5000만원~1억원 이하의 여성의류쇼핑몰이 평균 12.6개로 가장 많았고, 월 100만원 미만의 쇼핑몰들은 평균 2개로 가장 낮은 입점 채널 수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 외 ▲쇼핑몰 운영 비용 ▲자체 제작 시기 ▲마진율 ▲마케팅 ▲솔루션 활용법 등 실질적인 쇼핑몰 사업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국내 여성 의류 쇼핑몰들의 현황 및 성장 전략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2 여성 의류 쇼핑몰 콤팩트 리포트’는 비플로우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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