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통이 합쳐진 ‘뉴 리테일’ 시대를 이끌어갈 그로서리 스토어 ‘PRICE LAB’이 용산구에 첫번째 매장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PRICE LAB’은 유통기한, 재고량, 판매변화, 유동인구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안하여 판매하는 무인 그로서리 스토어로 온라인 최저가 검색에 익숙한 요즘 고객의 성향에 맞춰 오프라인에서도 더 나은 가격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AI 가격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상품의 가격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계 학습된 AI 가격 알고리즘은 가시광 통신 전자가격표시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가격 정보를 전달하여 하루 24번, 한시간 간격으로 상품별 최적의 가격을 제공한다."라며 "팬데믹 이후 더욱 늘어난 온라인 쇼핑 소비 트렌드 속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면서 판매 기한을 넘겨 버려지는 재고를 줄이고 지구와 환경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하는 무인 그로서리 ‘PRICE LAB’은 삼성전자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투자를 받아 창업한 ‘치즈에이드’에서 선보이는 프로젝트 스토어이다."라고 소개했다. 

PRICE LAB 운영사 치즈에이드 이웅기 대표는 “PRICE LAB을 통해 고객분들께는 합리적인 쇼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자분들께는 폐기 비용을 줄여 최대의 이익을 주어 최근 소득이 줄어든 소상공인분들께 직접적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