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리퀴드 퍼퓸바

하이엔드 니치향수 컨셉스토어 리퀴드 퍼퓸바가 더현대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8월 22일부터 9월4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레이어링(Layering)’이라는 컨셉을 선보인다. 향 레이어링은 두 가지 이상의 향을 겹쳐 뿌려 독특하면서도 더욱 풍성한 향을 만들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리퀴드 퍼퓸바에서 직접 큐레이션한 다양한 고급 니치 향수를 시향해 보면서 동시에 리퀴드 퍼퓸바의 ‘바맨’이 추천하는 조합의 향 레이어링을 통해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을 찾아가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퀴드 퍼퓸바 베스트 셀러 브랜드의 제품을 모두 시향해 볼 수 있다. 비디케이(BDK)를 포함하여 남프랑스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베로니크 가바이(VERONIQUE GABAI), 대를 이어 꼬냑을 생산하는 메종 프라팡의 노하우와 가치, 헤리티지가 담긴 퍼퓸 프라팡(PARFUMS FRAPIN) 등을 소개한다”고 덧붙였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향수 레이어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코르크 참 DIY를 증정한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가죽끈을 꼬아 코르크 참을 만든 뒤,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을 찾아 코르크 참에 뿌려 간직할 수 있다. 해당 행사장에서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향수를 담는 미니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리퀴드 퍼퓸바 네트백을 증정한다. 

한편, 리퀴드 퍼퓸바는 지난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하며 향수 시향 이상의 체험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각 향수 브랜드의 역사와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Docent, 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을 비롯해 ▲브랜드 앰버서더(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이 대표 제품의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생소할 수 있는 니치 향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며 그 영역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