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2학기 5차 취득 과정을 09월 15일 개강한다며, 이번 과정은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09월 14일 자정까지 신청 가능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은 대학, 전문대학, 대학원 등 최종 학력에 따라 조건이 달라진다. 사회복지 비전공자나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자들은 전공필수 및 선택과목을 이수하고 실습 시간을 충족하면 자격 취득이 가능하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1:1 학습 플래너 컨설팅을 통해 수강생들은 개별 맞춤 플랜으로 사회복지사 2급 합격을 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학기 5차 과정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필요한 과정을 체계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의 경우 전 과목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오프라인 출석 없이 이수 가능하다. PC 출석 체크와 수강 시간에 제약이 없어 개별 스케줄에 따라 24시간 언제든 수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습은 사회 복지 현장에 필요한 노하우부터 행동 양식에 대한 교육까지 제공된다. 단, 수강생들은 미리 선수과목을 이수해야 실습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대한 필요와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사회 환경에 부응하기 위하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전 과목을 교육부로부터 평가 인정받았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