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사람의 생활에 활력을 주는 좋은 취미생활 중 하나이다. 운동하는 시간을 보내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는 것은 물론, 실력이 향상되며 성취감과 자존감을 얻는 효과가 있어 운동은 많은 사람에게 인정을 받는 취미 생활이다. 그 가운데 예술과 운동이 결합된 발레는 다양한 강점을 가지는 취미 생활로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발레가 어려운 예술의 한 영역처럼 느껴졌지만, 지금의 발레는 일상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취미 생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발레는 클래식 발레, 발레 핏, 발레 스트레칭 등 스포츠적인 요소가 결합된 다양한 수업으로 발레를 배울 수도 있어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취미이다.

이와 관련하여 드림발레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이정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드림발레스튜디오의 이정직 대표
▲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드림발레스튜디오의 이정직 대표

Q. 드림발레스튜디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드림발레스튜디오는 어렵고 멀게 만 느껴질 수도 있는 발레를 편안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열게 되었다. 발레로 모든 사람이 삶에 활력을 느끼시고, 자세부터 삶의 자세까지 모두 긍정적인 변화를 얻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발레는 소수의 사람만, 또 예술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만 하는 것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나면 누구나 발레를 배울 수 있다. 꼭 어릴 적부터 발레를 시작하지 않아도, 몸이 뻣뻣하여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나 누구든지 발레를 배우실 수 있다.

Q. 드림발레스튜디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드림발레스튜디오에서는 발레를 취미로 배우고 싶은 성인과 학생, 유아도 발레를 배울 수 있다. 드림발레스튜디오에는 다양한 수준의 레벨과 그에 맞는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발레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베이직(왕초보 반)부터 발레단 수준의 수업까지 7단계의 다양한 레벨의 발레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또 발레와 피트니스를 접목한 발레핏, 유연성을 기르는 발레스트레칭 수업, 토슈즈 수업, 발레작품 수업, 센터집중 수업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풍성한 수업이 운영되고 있다.

Q. 드림발레스튜디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 시기에는 더욱더 철저하게 체온 체크, 내원 시 손 씻기, 모든 문을 열어 상시 환기하는 것을 반드시 지켰다. 매 수업 방역을 실시하여 고강도의 방역으로 안심하고 발레 수업을 수강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그에 더해 철저한 청소와 소독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발레수업을 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발레스튜디오가 천호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며, 다양한 수준의 수업과 커리큘럼으로 수강생의 수준과 다양한 요구에 맞는 수업이 있어 발레를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드림발레스튜디오의 특징이자 강점이다.

▲ 드림발레스튜디오의 내부 전경
▲ 드림발레스튜디오의 내부 전경

Q. 드림발레스튜디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멀고 어렵게 느껴지는 발레를 필라테스나 요가처럼 친숙하게 운동으로 접하실 수 있다. 발레를 통해 즐겁게 운동을 하실 수 있도록 한분 한분을 세심하고 지도해 드리고 있다. 발레를 배우시면 자연스럽게 근력 강화와 유연성의 증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자세 교정과 체형 교정까지 하실 수 있다. 아름다운 발레동작을 배우면서 예쁜 몸의 선을 만들면서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큰 효과를 꼭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발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시간을 책상 앞에서 컴퓨터나 사무를 보면서 구부정한 자세가 발레로 인해 변하는 모습을 볼 때 항상 보람을 느낀다. 고착화된 자세로 인한 거북목, 척추측만이 있으신 분이 발레를 배우면서 점점 좋은 자세와 체형으로 바뀌고 덩달아 인상도 환하게 바뀌시는 것을 보면서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을 느낀다. 내가 직접 춤을 추고, 몸으로 배운 발레를 많은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가르쳐 드릴 수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어 항상 감사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박사 과정을 공부하며 마케팅을 배웠다. 그러면서 재미있는 발레를 많은 분이 필수로 배웠으면 하는 마음에서 수강생들이 어떤 것들을 원하는지를 파악하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발레를 배우시는 분들의 다양한 요구와 수준에 맞는 수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수강생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고 재미있게 발레를 수강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렵고 멀게 느껴지던 발레가 선입관을 벗어 버리고, 이젠 요가나 필라테스처럼 평생교육차원의 운동으로 자리매김을 하는 과정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 체계화된 높은 수준의 교육적 시스템으로 발레를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아름다운 발레 음악과 함께 춤추며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 많은 분이 쉽고 재미있게 운동으로 발레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발레를 배우며,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을 하실 수 있다. 또 아름다운 발레 음악을 들으며 내 안의 나와 마주하는 시간을 꼭 경험하시길 바란다. 발레를 통해 나의 몸과 선을 만들면서 힐링하실 수도 있을 것이다.

발레는 온전히 나를 만들어 가는 춤이자, 운동이며 예술이다. 드림발레스튜디오에서는 유연하지 않고 몸이 뻣뻣하여도, 근력이 없고 몸치라도 발레를 배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 즐겁게 발레를 배우면서 유연성과 근력, 자세 교정과 체형 교정도 이루실 수 있으며 길고 아름다운 몸의 선을 만드실 수 있을 것이다. 항상 수강생 분들을 위해 노력하는 드림발레스튜디오가 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