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상생활에서 신체 불균형으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교통사고 등으로 신체가 변형되어 고통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또는 성장기이거나, 임신 기간 동안 신체 변화를 겪으며 여러 불편을 겪기도 한다. 

필라테스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강도를 조절하며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쉬운 동작부터 어려운 동작까지 순차적으로 해내며 신체 건강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운동으로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많은 운동이다. 심한 통증을 느끼거나, 임산부와 같은 특수한 상황의 사람도 맞춤 운동을 할 수 있어 필라테스에 관한 관심은 항상 뜨겁다.

이와 관련하여 김포에서 힐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주구슬 대표, 신희선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포에 위치한 힐필라테스의 주구슬 대표, 신희선 원장(좌측부터)
▲ 김포에 위치한 힐필라테스의 주구슬 대표, 신희선 원장(좌측부터)

Q. 힐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힐필라테스는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차별성을 두고 싶은 마음을 담아 열게 되었다. 힐필라테스는 스포츠 과학의 전공 지식과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필라테스 프로그램의 지식을 바탕으로 자세 교정, 통증 관리, 다이어트와 같은 필라테스 본연의 운동 외에도 임산부, 골프 필라테스와 같은 특수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힐필라테스가 사명과 같이 여기는 점은 우리가 제공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방문하신 회원분들이 힐링의 공간을 누리시고, 좋은 감정을 전달받으시길 바란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 사회에 제공하는 것이 힐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라 말할 수 있겠다.

Q. 힐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힐필라테스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1대1 개인레슨과 2대1 듀엣레슨만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듯이 일반과 특수 필라테스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과정은 자세 교정, 통증 완화, 다이어트, 코어 강화를 목적으로 둔 수업을 진행하며 특수과정은 산전 산후, 골프를 위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한다.

일반과정과 특수과정 모두 등록하신 회원분의 등록 목적에 따라 만족도와 변화 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반영하여 운동 프로그램에 변화를 주고 있다. 주기적인 사진 촬영을 통한 자세, 체형의 변화를 추적하고 있으며, 통증 완화 프로그램의 경우 운동 전/후의 통증 완화 정도를 통증 척도를 측정하며 관리해 드리고 있다.

특수과정의 골프 필라테스는 조금 특이한 점이 있다, 골프 필라테스는 비거리 증대와 부상 방지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다른 필라테스 수업과 다른 점이다. 힐필라테스에서 운동하시는 회원님들을 주기적으로 상담하며. 등록하신 목적에 맞추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Q. 힐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힐필라테스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 가지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산전 산후와 골프 필라테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라 말씀드릴 수 있다.

임산부를 위한 맞춤 운동, 골퍼들을 위한 비거리 향상 운동, 근력 강화, 체중 감량, 체력 증진을 위한 심폐 운동 등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의 운동을 한 곳에서 진행하실 수 있다. 골프 필라테스를 등록하신 회원분을 대상으로는 KPGA 프로골퍼의 교육 및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Q. 힐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힐필라테스의 최우선 가치관은 '전문성'이다. 현재 운영 중인 산전 산후, 골프 필라테스 프로그램은 스포츠과학을 전공한 힐필라테스 신희선 원장이 공인된 인증기관의 교육 수료 이후 편성하였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골프 필라테스 프로그램은 KPGA 프로선수의 직접 교육도 가능하다.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감성의 영역을 넘어 데이터로 증명되는 효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힐필라테스의 내부 전경
▲ 힐필라테스의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도 산전 산후 필라테스를 목적으로 우리 센터에 등록하신 회원님이 운동 효과에 만족하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나 역시 임신 32주차 산모이다. 대표인 나도, 원장님의 산전 산후 필라테스 수업을 받으며 운동 후에는 초산 때 겪었던 허리 통증이 많이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산모들이 겪는 허리 발바닥 통증, 종아리 근육경련(쥐, Charley Horse) 등은 산모로서 나 역시 그 고통을 잘 이해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같은 과정을 거치고 있는 산모분들께서 운동의 효과를 입증할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힐필라테스는 가족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해 드릴 수 있다. 대표인 나는 마케팅 관련 업계에서 5년 넘게 근무하였고, 스포츠과학을 전공한 신희선 원장과 KPGA 프로골퍼인 신주용 프로가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필라테스라는 운동하에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현재의 힐필라테스를 완성할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힐필라테스에서 운동하시는 모든 회원님께 최고의 만족감을 전달해 드리고, 항상 칭찬받는 센터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통하여 통증이 완화되신 분들은 삶의 질적 변화를 직접 느끼고 계신다. 혹시나 체형 불균형에 의한 통증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은 우리 센터가 아니더라도 가까운 필라테스 센터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김포 한강신도시 지역에서 가장 훌륭한 필라테스 교육을 전달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