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생활을 분리하며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자기 관리는 뗄 수 없는 요소이다. 일상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작은 불편은 바로 해결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일은 이제 사람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되었다. 

뷰티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뷰티 관리를 받는 고객으로 도움을 받기도 하고, 뷰티 전문가를 꿈꾸며 새로운 진로를 찾기도 한다. 내가 아름다움을 찾으며 느낀 기쁨을, 뷰티 교육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뷰티 관리를 찾는 사람들과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이 늘수록, 뷰티 산업에 관한 관심은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성북구에서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을 운영하는 신수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성북구에 위치한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신수정 대표
▲ 성북구에 위치한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신수정 대표

Q.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 뷰티 분야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다.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물하는 미용 뷰티 분야는 계속해서 뜨거울 것이고,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게 될 것이다.

시크릿바비뷰티본점은 이런 시대 흐름에 맞추어 뷰티 토탈 분야를 통해 고객을 아름다운 사람으로 가꾸어 주는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동시에 이러한 좋은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뷰티 분야의 유망 직종을 널리 알리고, 전달하기 위해 올바른 교육을 진행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시크릿바비뷰티와 SB뷰티아카데미가 상표 등록을 마치고, 가맹점을 모집하여 운영하기까지 계속하여 발전하는 중이다.

또한 미용 뷰티 토탈 협회인 KSB 글로벌 뷰티 협회를 운영하며 협회장으로서 국내와 해외로 활발히 영역을 넓히며 코리아뷰티를 알리고 있다. 1인 샵을 방문하길 원하고, 1인 예약제 운영을 선호하는 흐름과 소수정예로 일대일 교육 수강을 진행하는 아카데미를 선호하는 흐름에 맞추어 1인 운영 샵과 소수정예 아카데미 형태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크릿바비 온라인쇼핑몰도 함께 운영 중이다.

Q.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은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왁싱(남자, 여자), 헤드스파(두피 관리)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리에 관한 분야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바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아카데미 & 토탈샵 운영으로 고객 관리와 더불어 뷰티 미용 관련 과목으로 광운대 경영대학원 뷰티예술경영전공 석사학위로 아카데미 강의뿐만 아니라 현재 교수로 대학에서 학생들도 지도하고 있다. 뷰티도 더욱더 공부하고, 연구하며 그 결과대로 바른 지식과 기술을 전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클래스는 속눈썹 연장 과정, 왁싱 과정, 헤드 스파 코디네이터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속눈썹 연장은 짧고 듬성듬성한 자연 눈썹에 일정한 두께와 컬의 가모를 한 올당 한 올씩 연장하는 기술이다. 왁싱은 최근 주목을 받는 사업 분야로서, 관리를 받은 후 느껴지는 상쾌함과 청결한 위생 관리 효과로 인하여 한 번 왁싱을 경험할 경우, 반복적인 관리를 받게 되는 인기 있는 관리이다. 마지막으로 헤드 스파 코디네이터 과정은 헤드스파K시크릿바비뷰티라는 전문 브랜드 과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Q. 교육 수료 후에는 어떤 피드백이 이루어지는지 설명해주십시오.
A. 교육은 정규반, 재수강반, 단과반, 단기속성반, 강사반, 해외수강생반등 수강생들의 다양한 상황과 니즈를 반영하여 운영된다. 16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원장이 일대일 직강을 진행하며 집중 과외식 맞춤 지도로 진행하고 있다. 

수료 후에도 든든한 피드백이 보장된 책임교육으로 진행하며, 아카데미수료증 발급 및 국내해외 미용대회 출전 기회도 제공한다. 수강생님들이 스펙을 쌓으실 수 있도록 미용대회 심사 위원으로 참가할 기회나 여러 해외 출장 연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연합회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서포트를 해드리고 있다.

▲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 내부 전경
▲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 내부 전경

Q.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 말씀드린 듯이, 1인 샵과 소수정예로 교육을 수강하시기 원하는 흐름에 맞추어 1인 운영 샵과 아카데미 형태를 콘셉트로 삼았다. 한 가맹 지점으로 운영하며 뷰티 분야에서 발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자 강점이다.

마구잡이식으로 매장을 대량으로 늘리는 공장 같은 체인식이 아니라 가족 같은 1인 운영 샵 &아카데미 체계의 가맹 체인점을 확장하고 있다. 또 현재 홍콩이나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 여러 나라와도 협력하여 뷰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점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시크릿바비뷰티 SB뷰티아카데미만의 장점이다. 또한 미용 패션 뷰티를 토탈하여 브랜딩을 하고 있어서 고객님들의 니즈를 빠짐없이 채워드리고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Q.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실력도 경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첫 번째로 인성을 가장 1순위로 생각하고 있다. 가맹 지점으로 한 가족이 되어서 함께 발전해 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생각도 든다. 서로 마음이 화합되는 것과 내가 하나라도 더 돕고, 더 제공하자는 마음으로 임하는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또한 열정을 중요시하고 있다. 열정이 부족하면 나태해지고 불만이 생기며, 긍정적이지 못하게 된다. 또한 노력도 하지 않게 되며, 남이 해놓은 것에 숟가락 얹혀 가려는 심보를 갖게 된다. ‘열정을 가지고 안 되는 것도 되게끔 만들면 된다’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노력하는 점을 중요하게 체크하고 있다.

▲ 의정부지점, 동대문구지점 내부 전경
▲ 의정부지점, 동대문구지점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교육 수강생으로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여 성공한 학생이 있었다. 그분 또한 실력과 경력을 쌓아 가며 더욱 발전하고, 본인도 교육생을 받아서 강의도 시작하였다. 그 학생이 수강 수료 후 8년이 지난 어느 스승의 날, 꽃 선물과 손수 쓴 카드 편지를 들고 찾아왔었다. 자기가 수강생을 받고 교육을 해보니,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수강생들이 배우는 동안 내가 서운하게 하지 않았는지, 힘들게 하지는 않았는지 생각을 하다 보니 내 생각이 너무 났다고 하셨다. 그리고 고마운 마음에 마음 한편이 뭉클해지고, 보고 싶었다고 하시며 찾아온 일이 기억이 난다. 
 
또 하나는 나와 가맹 계약을 맺고, 시크릿바비뷰티 지점으로 함께하면서 더욱 발전하고 있는 우리 지점 원장님들을 보면 항상 너무나 보람되고, 뿌듯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전)KSB글로벌뷰티협회 운영(전)협회장과 더불어 해외 곳곳에 협회 인증기관들을 협약하여 늘려 가는 시스템으로 뷰티협회를 운영한 경험이 있다. 그 시스템을 적용하여, 산업의 흐름을 읽는 눈이 생겼고 찾아 주시는 수강생들과 고객님들의 요구를 자신 있게 수용하고,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능력이 생겨난 것 같다. 그렇게 지금의 1인샵과 아카데미 콘셉트의 지금의 학원의 모습을 갖출 수 있었다.

▲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신수정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시크릿바비뷰티&SB뷰티아카데미본점의 신수정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한국 미용과 패션의 급진적인 발전과 함께 시크릿바비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의 미의 중심으로 더욱더 자리 잡아 발전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또한 시크릿바비는 현재 피부, 네일, 속눈썹, 왁싱, 메이크업 등의 미용뷰티산업과 더불어 미용과 패션의 융합을 도전하고 있다. 미용과 패션 분야에서 모두 양질의 발전과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하며 미용과 패션이 합쳐진 브랜드답게 계속하여 발전해 갈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시크릿바비는 패션과 뷰티의 통합 대표 브랜드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최상으로 완성해 드리는 곳이다. 나를 빛나게 하는 속눈썹, 왁싱, 두피 관리, 헤드스파 전문 교육아카데미 & 토탈샵이다. 고객님들에게 진실한 아름다움을 전달하여, 진정한 아름다운 사람으로 변하게 도와드릴 것이다. 최상의 만족을 드리며, 이러한 뷰티 전문인을 발굴 양성하는 바른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대학교수로서 학생 중에서도 인재들을 발굴하여, 시크릿바비뷰티 sb뷰티아카데미 헤드스파k진로 연계에도 힘쓰는 진정한 뷰티인 교육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늘 겸손한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신수정 대표 원장(교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매 순간을 보내고자 한다. 매일매일 아름답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