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에서도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해 꾸준히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가 속에서도 운동은 단연 그 중요성을 인정받는 방법이다. 운동은 신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운동 과정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건강한 정신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운동법들 중 필라테스는 재활을 목적으로 조셉필라테스가 개발한 운동법으로, 제한된 시간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하는 현대인들에게 필라테스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로드피지오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박혜연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박혜연대표

Q. 로드피지오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필라테스 전문가로 센터를 운영 중인 필라테스 전문가인 동시에, 물리치료사로서 종합 병원과 스포츠 전문 병원, 척추 관절 전문 병원에서 10년을 넘게 근무한 임상 재활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수준 높은 전문 물리치료사가 필라테스라는 운동법을 접목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가이드하겠다는 이념을 담아 지금의 로드피지오필라테스 센터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로드피지오필라테스는 물리치료사 출신 강사가 회원 분들의 신체를 정확히 측정하고 섬세하게 평가한 후, 필라테스 슬링, 스모비, 볼란스, 토구를 기반으로 개인형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Q. 로드피지오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로드피지오필라테스에서는 1:1 체형 교정 재활 프로그램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1 프로그램은 10, 20, 30회 구성으로 원하는 횟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체형분석기를 통해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

또한 단순히 필라테스 수업 및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행 걸음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필라테스 전후로 체형을 분석하며, 모든 과정에서 회원 개개인의 신체적 상황과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회원 분들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맞춤형 결과를 반영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로드피지오필라테스는 정확한 측정과 평가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 운동을 제공합니다. 개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전문 강사진을 배정하고, 수업의 진행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부분까지 철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진 필라테스 수업을 통해 기구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누구나 본 센터에서 수준 높은 필라테스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결과를 얻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로드피지오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본 센터는 분야 별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인된 전문 물리치료사 출신 강사가 필라테스 교육을 진행하며, 각 분야 별 자격증과 체계적인 지식에 더해, 풍분한 임상 경력이 있는 강사들이 수업의 질을 책임집니다. 그렇다보니 본 센터의 모든 강사는 협회의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고, 필라테스의 본질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하며 선진 필라테스 교육 방법을 수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센터는 1:1 유럽식 맞춤 재활 교정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센터 환경을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공간을 만들고자 많은 신경을 썼고, 회원과 강사 분들은 독립된 개별 룸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 시간에는 최대 2명의 회원만 입장하게 하여, 쾌적하면서도 프라이빗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분들의 안전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해서 외부인의 출입 역시 철저하게 제한합니다.

로드피지오필라테스는 회원 개개인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는 스튜디오입니다. 그리고 필라테스 수업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불편함이 없도록 제반 환경을 조성한 것 또한 로드피지오필라테스 센터의 특징이자 강점입니다. 오직 필라테스 수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편리한 시설을 구축하였고, 사전 문의만 주신다면 주차할 수 있으며, 조명도 눈을 위해 피로감을 덜어주는 조명을 선택하였습니다. 개별로 냉난방기 및 온열이 가능하게 하여 회원님께 맞추어 온도 조절을 하며 쾌적한 운동환경을 조성하려 하였습니다. 또 운동 후에도 여유를 지니고 운동의 여운을 즐기실 수 있도록 커피 머신을 설치하여 운동 전이나 후에 맛있는 일리 커피를 취향에 따라 드실 수 있습니다.

Q. 로드피지오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로드피지오필라테스는 체형 재활 필라테스 센터로, 선진화된 수업과 인증된 유럽식 재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센터 내 환경과 기구에 대한 퀄리티를 타협하지 않습니다.

또한 로드피지오필라테스에서는 토구(TOGU), 스모비(Smovey), 볼란스(BALLacnce), 슬링(Sling)을 수업에 도입하여 회원님의 몸을 건강하게 리빌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이면서도 회원님에게 맞는 필라테스 수업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로드피지오필라테스의 가치관이자 철학, 우선순위를 실천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 로드피지오필라테스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각종 신체 통증과 체형 불균형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포함, 다양한 체형 고민으로 오랫동안 많은 시도를 해왔음에도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셨던 분들이 본 센터를 찾아오신 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가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큰 감동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거리가 멀리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즐거운 마음으로 센터를 방문하시며 행복하게 필라테스를 하시는 모습을 볼 때에도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로드피지오필라테스를 찾아와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느끼는 감사한 마음과 보람, 여기에 저희의 진심을 담아, 함께 길을 걷는 동반자로 자리를 잡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준 높은 전문 물리치료사가 여러분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이드 하겠다는 이념과 철학 아래, 10년의 임상 재활 경력과 6년의 필라테스 경험이 더해져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지식과 경험이 바탕이 되어 회원 별 특성에 맞는 운동을 시행할 수 있는 센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고 교육의 길을 걸었을 때의 그 초심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필라테스에 대한 기본과 실력을 센터 운영의 본질로 여기며, 이를 지키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양으로 경쟁하는 센터가 아닌 질적으로 성숙한 운동을 제공하는 센터로 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본 센터가 운동을 하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회원 분들이 필라테스를 공통의 관심사로 삼고, 이 공간에서 마음껏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로드피지오필라테스에 오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강사진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과 같이 자기 관리가 중요해진 시대에는, 운동의 필요성이 더욱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찾으시길 바라고, 또한 그 운동법을 열정적으로 연구하는 선생님을 만나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행복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로드피지오필라테스 역시 본질을 지키며 질적으로 성숙하고 선진 수업을 제공하는 센터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