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오아시스 미용학원

긴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개강을 미뤄두었던 오아시스 미용학원 순천캠퍼스의 헤어자격증반이 드디어 개강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업이 불안하여 창업을 찾는 MZ세대들도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이나 직장을 그만두고 다시 직장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것 같아 자영업을 선택하여 평생 직업으로 삼으려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뷰티업종. 주변에 헤어샵이나 피부관리샵, 네일, 왁싱 등 다양한 뷰티업종의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1인샵으로 코로나 시국에도 다행히 큰 어려움 없이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용국가자격증은 미용 분야로 진로를 정한 이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미용 분야로 취업 및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용자격증을 취득하여 경쟁력을 확보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가운데 오아시스 미용학원 순천캠퍼스는 헤어자격증반과 피부자격증반의 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미용인들을 위해서 선착순 할인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숙련된 전문 미용사를 양성하는 오아시스 미용학원 순천캠퍼스가 공개한 헤어자격증반 이벤트는 1개월 수강료 무료, 덧가발 무료 증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피부자격증반은 수강료 할인과 사은품으로 고무모델링, 석고팩을 각1개씩 증정하고 있다.

학원 측 관계자는 국가기술 자격시험에 매년 3만명 이상 응시자가 몰리고 있다고 밝히며 한국산업인력공단 통계에 따르면 미용사(일반)자격증 실기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50% 미만을 유지하고 있어 쉽지 않으며 합격의 문턱이 높은 만큼 혼자 준비하기 보다는 미용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서 준비해야 빠른 합격이 가능하다고 전해왔다.

업체 관계자는 “순천 오아시스 미용학원은 1:1 맞춤 교육지도, 합격시까지 무료 반복수강, 주중 수업시간 변경 등 다양한 혜택으로 최대한 수강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료 후에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반복적인 수강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