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노노스창업교육학원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이 업종전환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정부지원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한 성장이 진행되었고 새로운 판로 개척은 필수가 됐다. 온라인 결제와 새로운 유통 방식으로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으나 소상공인들은 이커머스 시장의 진입과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선물하기 플랫폼의 경우, 입점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있어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상품 기획을 통한 입점 성공이 필요하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선물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에 맞게 상품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방법에 대한 코칭이 필요하다.

이에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여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교육 수료 이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터넷쇼핑몰창업 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7년 연속 재창업 교육 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5월 30일부터 시작하는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교육을 비롯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는 스토어 입점부터 인기 상품의 분석, 판매 상품의 기획 등 실습을 통해 온라인쇼핑몰창업에 대해 준비하여 재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하였으며,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 재창업교육을 오픈하여 1회차를 마무리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