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겨냥한 ‘리얼월드 성수’ 오픈... 도심 속 메타버스 문화공간
MZ세대 겨냥한 ‘리얼월드 성수’ 오픈... 도심 속 메타버스 문화공간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08.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유니크굿컴퍼니

미스터리 콘셉트의 호텔과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몰입 경험 공간 리얼월드 성수가 8월 16일 성수동에서 문을 열었다.

관계자는 “증강현실(AR) 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기술이 집약된 리얼월드 성수는 몽환적인 호텔을 배경으로 방문자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음료를 즐기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자발적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렌지색의 출입문으로 시작하는 리얼월드 성수는 마치 해리포터 9와 4분의 3 승강장 같이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처럼 신비한 분위기에 압도된다. 건물 외벽은 리얼월드 마스코트 ‘다구’가 호텔 지배인이 되어 방문객을 맞이하며 매장이 있는 1층에서 무료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호텔 카드키를 받게 된다. 게임을 완료하면 또 다른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메인 공간으로 조성된 2층에서는 수영장, 갤러리, 세탁실, 카지노 등으로 꾸며진 미스터리한 객실을 만나게 된다.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트렌드를 살린 곳으로 리얼월드 성수만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 유니크굿컴퍼니
사진제공 / 유니크굿컴퍼니

또한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특정 공간에 숨겨진 것들을 투영하거나 챗봇 시스템을 통해 NPC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QR, NFC, 사물인터넷 등 실감 기술들을 접목한 현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영수증 사진기, 캐릭터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월드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얼월드 운영사인 유니크굿컴퍼니의 송인혁 대표는 “리얼월드 성수는 평범한 일상의 공간에 다양한 상상이 더해졌을 때 어떤 가치를 창출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리얼월드 성수는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신나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유니크굿컴퍼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영화,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와 컬래버레이션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