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어웨이즈미에스테틱 노지현원장,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아름다움”
[JOB인터뷰] 어웨이즈미에스테틱 노지현원장,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아름다움”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8.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와 문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어느 시대에는 풍만한 체형이 미인을 상징하기도, 작은 코와 또렷한 눈이 미의 잣대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시대를 떠나 미인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피부는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부위다.

이처럼 좋은 피부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반대로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도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자극적인 주변 환경 탓에 피부 트러블을 경험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피부 고민은 자칫 개인의 자신감이나 자존감마저 깎아버리기 쉽다. 따라서 피부가 본연의 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어웨이즈미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노지현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노지현 원장

Q. 어웨이즈미에스테틱에 담긴 의미가 있다면 

A. 어웨이즈미 에스테틱은 항상, 언제까지나 라는 의미의 Always와 Me, 즉 나를 뜻하는 의미와 함께, 아름다울 '미'(美) 라는 표현도 담았다. 사람들이 어웨이즈미를 접하여 언제까지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을 유지하며 자신감 있는 삶을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웨이즈미라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자기관리의 차별화를 통해 구시대적인 접근이 아니라 트렌드를 앞서나가는 확실한 임상이 증명된 관리만을 지향하며, 개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맞춤 스킨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Q. 어웨이즈미에스테틱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피부 고민이 있으신 남녀노소 모두를 대상으로 피부 정밀 분석을 통해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환경, 피부 타입, 살아온 세월, 호르몬, 생활습관을 파악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개선해 드리고 있다. 피부는 계절마다 하루하루마다 매일 변한다. 고객님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맞춤 디바이스와 전문 제품만을 통해 최적화된 케어를 바탕으로 컨설팅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Q. 어웨이즈미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는 고객님 피부 변화와 효과에 가장 집중한다. 모든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로 디테일한 맞춤 컨설팅과 효과분석을 진행한다. 또한, 고객님께 끊임없이 질문하며 방문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계속해서 적용하고 더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어쩐지 찝찝하거나 만족도가 높아 보이지 않는 고객님들께는 별도로 전화, 카톡, 설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할 점을 여쭙고 보완하고자 노력하여 방문하는 시간이 효과뿐만아니라 고품격 에스테틱샵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느끼실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있다

또한, 고객님의 피부 문제를 혼자만의 고민이 아니라 고객님과 우리 함께 해결해나갈 문제로 생각한다. 홈케어부터 사소한 습관, 사후케어까지 같이 나아가는 것으로 생각해 더욱 진심으로 고객님께 집중하며 소통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어웨이즈미에스테틱은 좋은 것은 먼저 나눠주고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손뼉을 치고 싶어 할 가치를 꾸준히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 고객님들이 겪는 문제와 결핍을 발견하여 개선하고 고객님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원할지 탐색하며 한자리에 한결같이 머무는 것이 아닌,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견해 나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아가 앞으로 직원 채용을 하게 될 때는 직원이 아닌,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발전해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근무하면서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고 디테일하세요’, ‘지금까지 많은 관리를 받아봤지만 여기는 달라요.’, ‘다른 사람들도 받아보면 차별화됨을 느끼실 거에요.’와 같은 말씀을 정말 많이 듣는다.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정말 기쁘고 뿌듯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다.

사업자가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봤을 때 돈을 내고 그만한 가치와 효과를 느끼는 것이 당연한 일이지만 그만큼 그 당연함을 누리지 못한 고객이 많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매장을 특별하게 생각해주시는 것이 속상하더라. 우리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당연한 가치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에 진심이 통한 것 같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저 에스테틱샵을 운영하는것이 아닌 전문적인 지식의 전공자들로 구성된 어웨이즈미는 효과와 브랜드의 가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와 증명된 임상으로 임하고 있으며 이와 같이 고객, 피부에 대한 진실된 마음과 전문적인시스템이 많은 미용업계에 적용되었으면 좋겠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 혼자 잘 먹고 잘사는 것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공유하며 서로가 잘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우리의 마인드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함께할 것이다.

청소년기, 그리고 사회초년생 친구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정해진 길이 아니라 정말 자기가 하고 싶고 좋아하는 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한다. 그렇게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여 더욱더 전문적이고 활성화된 뷰티 업계를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이 피부에 대한 중요성과 자신감을 가질수있도록 도울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의 가치를 느낄수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든 사람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름답고 그 모습 그대로 존중받아야 마땅하지만, 이제는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올려야 하는 시대가 왔다. 따라서 내적·외적인 모습을 가꾸며 관리할 줄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위적인 꾸밈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이 더 빛나 보일 수 있는 고객 맞춤 퍼스널 뷰티는 앞으로 더 성장하게 될 것이다. 이 직종을 바라보시는 분들도, 뷰티 업종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도 모두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삶을 살아가시길 응원한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