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건창호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가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를 위한 창호 전문 브랜드 웹사이트 ‘이건창호 아카이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건창호가 ‘이건창호 아카이브’를 개설하는 데에는 지난 30년 간 다양한 공간과 기후환경 등에 대응하는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고품격 건축환경을 구축해온 국내 1위 시스템 창호 전문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와 창호 전문가와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함이다. 무엇보다 전문가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건창호의 창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건창호 아카이브는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비롯한 이건창호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스스로 검색하고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더불어 직원을 통해야만 수집이 가능했던 도면, 매뉴얼, 성적서뿐만 아니라 제품별 카탈로그도 해당 사이트에서 쉽고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이건창호는 이번 웹사이트 개설로 전문가 집단을 위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도 더욱 강화했다고 전했다. 사이트 내 클릭만으로 성능, 규격 등 제품 간 비교가 가능한 원 클릭 스펙 비교 서비스, 시공현장을 지도화 하여 위치별로 시공사진을 한 번에 모아보고 제품 사양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공사례 공유 서비스 등 차별화된 온라인 웹서비스를 준비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설계도면에 대한 내풍압성, 단열성능 등 성능 검토뿐만 아니라 시공성, 적용자재의 상세 스펙 결정 등에 대해 오프라인 컨설팅을 진행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최근 신축아파트 등 아파트 건설사를 비롯한 전문가 그룹의 비대면 영업활동이 증가한 만큼, 온라인에서도 방대한 제품 및 시공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웹사이트를 개발하였다”며 “고객이 직접 정보를 찾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사이트를 만들고자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고도화 작업을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건창호는 남극 장보고과학기지, 인천국제공항,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에 이르기까지 고급주택, 호텔, 주상복합건물, 관공서 등에 걸맞은 맞춤형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와 SUPER 진공유리를 중심으로 신축 아파트 및 고가의 프리미엄 아파트들의 건축 자재로 선택되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