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파주시 유화각뷰티스튜디오 유선이 대표, "손상은 최소화, 아름다움은 극대화하는 특별한 속눈썹"
[JOB인터뷰] 파주시 유화각뷰티스튜디오 유선이 대표, "손상은 최소화, 아름다움은 극대화하는 특별한 속눈썹"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2.08.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성들의 고민도 늘어나고 있다. 아무리 워터프루프 제품을 찾아 사용해도 무더운 날씨 탓에 금세 화장이 녹아내리거나 무너지기 때문이다. 더욱이 워터파크나 바다라도 가는 날에는 속절없이 번져버리는 화장이 신경 쓰여 온전히 물놀이에 집중하지 못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속눈썹 펌을 하거나 연장 등을 찾는 사람이 많다. 한 번만 관리를 받고 나면 화장을 하지 않아도 마치 뷰러를 사용한 것처럼 자연스럽게 눈이 또렷해 보이는 데다 바쁜 아침 메이크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땀이 나거나 물속에 들어가도 쉽게 흐트러지지 않아 만족도가 무척 높은 편이다.

이에 관하여 파주시에서 유화각뷰티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유선이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파주에 위치한 유화각뷰티스튜디오의 유선이 대표
▲ 파주에 위치한 유화각뷰티스튜디오의 유선이 대표

Q. 유화각뷰티스튜디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유년시절부터 손으로 하는 일에는 뭐든지 자신이 있었고, 꾸미는 것, 예쁜 것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어렸을 때부터 미술을 배웠고 디자인을 전공하며 대학 시절 입시 미술강사 생활을 오래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 아름다운 것, 미학적인 것에 대해 많이 보고 공부했다. 관련 업계에서 회사생활을 이어가다 20대 후반 즈음 회사생활에 권태기가 오기 시작했고 진로를 다시 점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후 과감하게 퇴사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해야 내가 즐겁게 오랫동안 일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러다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고 배워가는 커리큘럼 과정에서 특히 다양한 눈화장 기법에 매력을 느꼈다. 홀린 듯 아이브로우, 아이래쉬 분야를 진로로 잡기로 마음이 기울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다양한 세미나와 클래스를 다니며 공부하면서 창업을 결심했다. 어린 나이에 도전한 것이 아니다 보니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도 컸지만, 여러 고객님을 마주하며 지금이라도 내 샵을 갖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Q. 유화각뷰티스튜디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유화각뷰티스튜디오에 오시는 고객님들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다. 여자라면 나이를 떠나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 싶다. 젊은 고객들은 속눈썹 펌을 많이 선호하시는 편이고,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속눈썹 숱이 적어지기 때문에 연장을 많이 받으시는 편이다.

요즘에는 날씨가 더워져서 화장 대신 마스카라를 한 듯 진하게 컬링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런 분들을 위한 블랙 틴트로 눈썹을 코팅해주는 블랙틴팅펌, 속눈썹이 가늘거나 손상이 많은 분을 위해 히알루로닉 수분과 케라틴 영양을 뿌리까지 넣어주는 클리닉펌, 기본 뷰러펌 등이 있다. 속눈썹 연장은 기본모부터 고급 플랫모까지 다양한 종류로 선택하실 수 있고 디자인부터 컬, 길이, 두께, 색상을 고객님 눈매에 맞게 1:1 맞춤 상담 후에 진행한다.

Q. 유화각뷰티스튜디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요즘 속눈썹 펌이 많이 대중화되어있어 대부분의 여성분이라면 많이 받아보셨을 것이다. 그만큼 흔하게 많이 받다 보니 종종 부작용이나 원모 손상을 겪는 분들이 있다. 이곳에서는 ‘안전한 관리를 지향합니다’라는 말이 슬로건인 만큼, 부작용이나 손상을 최소화하는 우리만의 클리닉시스템이 있다.

손상모도 자극을 최소화해서 원모로 최대한 복구해드리는 복구펌이나, 자주 관리를 받으시는 분들을 위한 케라틴 또는 히알루로닉 수분 영양 클리닉펌이 있다. 속눈썹이 건강해야 재방문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관리에 들어가기 전 고객님의 속눈썹 상태를 최대한 예민하게 관찰하고 파악한. 첫 방문 시에는 집에서도 간단한 관리를 도와주는 미니 키트와 케어 방법에 대한 안내카드를 챙겨드린다.

▲ 유화각뷰티스튜디오 내부 전경
▲ 유화각뷰티스튜디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고객 만족과 안전한 관리를 중요하게 여긴다. 사실 이 부분이 뷰티샵이라면 마땅하게 지켜져야 할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생각하지만 지켜내기까지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그래서 더더욱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고객님들의 재방문 아닐까 싶다. 꾸준히 재방문해주시고 오실 때마다 다른 손님들도 같이 모시고 오는 단골분들이 생길 때마다 자부심도 생기고 더 잘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우리 샵은 1:1 예약제 매장이어서 고객님과 대화를 나누며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야기 나누다 보면 동네에 친한 언니 동생이 생긴 것 같아서 때로는 관계 자체만으로 위안이나 힘을 얻곤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반 인테리어 설계부터 디자인 매장 콘셉트 등 하나부터 열까지 내 손을 안 거친 곳이 없을 정도로 세세하게 확인했다. 매장 운영 방식이나 관리 분야, SNS 등 하나하나 내 스타일로 꾸려나가며 채워나가기가 힘들지만 재밌더라. 이 과정에서 얼마나 열정과 시간을 쏟아붓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진다는 걸 몸소 체감했다.

물론 시행착오도 많이 있었고, 현재도 진행 중이지만 더 사업체로써 단단해지는 밑거름이 되는 것 같아 늘 겸허하게 받아들이려고 노력한다. 얼마나 마음을 기울이고 노력하는지에 따라 고객님들뿐 아니라 여러 가지 나만의 멋진 브랜드가 생긴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주로 뷰티샵에서 사업 규모가 커질수록, 여러 종목을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오직 아이래쉬과 아이브로우만을 고집하고 싶다. 나중에는 예전에 강사를 했던 경험을 살려 나만의 노하우를 커리큘럼으로 만들어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한다. 나아가 나만의 방법과 실력으로 인정받고 우리 샵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여러 수강생을 배출하는 미용 분야 교육업까지 진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유화각뷰티스튜디오는 파주 운정 일산지역 속눈썹, 브로우 전문 뷰티샵이다. 무더운 여름, 무너지고 번지는 메이크업 대신 속눈썹 펌, 연장, 자연 눈썹으로 미리 대비하시길 바란다. 많이 찾아와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