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2.08.0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22년 08월 0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폭염 대비 공동생활가정, 아동보호 전문기관 운영비 추가 지원 

: 보건복지부는 최근 폭염에 따른 냉방비 증가, 유류비 및 공공요금 등 생활물가 인상으로 아동복지시설인 공동생활가정 및 아동보호 전문기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폭염에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비 2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국 공동생활가정 총 611개소*(’ 22.8월 기준)에 20만 원의 운영비를 추가 지급하여 여름철 냉방비를 지원하고, 겨울철 난방비 부족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 행정안전부 
- 새로워진 정부혁신 누리집 ‘이(e) 혁신’으로 놀러 오세요 

: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범정부 기관의 혁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혁신 누리집 ‘이(e) 혁신’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공공의 혁신역량 함양을 위한 기능 구현 및 이용자 편의 제고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아울러, 사용자 중심으로 누리집의 디자인과 기능을 재설계하여 정보 접근성과 이용자 만족을 높이고자 했다. 

● 고용노동부 
- ‘최근 구인난 해소 지원방안’ 발표 

: 최근 구인난은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력의 입국 지연과 대면 서비스 업황 회복에 따라 인력수요가 급증하여 발생한 일시적인 요인과 함께 그간 누적되었던 열악한 근로환경 등 구조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정부는 구인난 원인에 따른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고자 한다. 

● 해양수산부 
- 업무 자동화로 조직 혁신 이끈다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부처 내 업무 자동화(RPA)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업무 자동화(RPA) 활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업무 자동화(RPA)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 7건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업무 자동화(RPA)에 적합한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발굴하고, 아이디어 실증을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직원과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부 업무 자동화(RPA)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 여성가족부 
- 한‧아세안 청소년, 기후변화 대응을 이야기하다 

: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8월 9일(화)부터 12일(금)까지 나흘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2한‧아세안 청소년대표회의(서밋)’을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는 청소년 서밋에서는 한국과 아세안 10개국의 청소년 100여 명이 온라인으로 한‧아세안 국가 간 협력이 필요한 공동 의제에 대해 논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