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링티

㈜링티가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신제품 ‘IV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신제품 IV2는 아미노산을 베이스로 한 경구수액(AAORS)으로 당 0g, 저칼로리, 저탄수화물로 개발되어 매일 수분 섭취가 필요한 일반 성인이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I.V.(수액)와 2.0(다음 단계의) 두 단어를 조합해 제품명처럼 ‘차세대 수액’이란 뜻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기존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일반식품으로서 대중화되어 있는 경구수액 제품계의 차세대 버전으로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IV2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무보존제, 무합성향료, 무합성색소, Vegan, Non-GMO, Gluten-Free, Dairy-Free, Soy-Free 등의 국제적 인증마크 기준에 부합한 원료를 사용한다. 오랜 기간에 걸친 현지 조사, 기존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군 개척에 성공한 경험과 자사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IV2’의 북미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였다”고 덧붙였다.

㈜링티 이원철 대표는 “미국 기존 경구수액 제품들의 높은 당과 탄수화물 함량, 맛이 없어 끝까지 마시지 못하는 점, 일일 권장량에 못 미치는 기능성 성분 함유량 등으로 인하여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보고 제품 기획, 개발에 있어 기존 제품들의 문제점들을 극복하는 데에 집중하였다”라며, “국내외 시장 모두 소비자분들의 의견을 지속해서 반영하여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링티는 특전사 군의관들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체내 수분 보충과 빠른 회복에 중점을 두었다. 2017년 출시 이후, 국내 음료 시장의 새로운 제품군을 개척해 나가며 2022년 현재 누적 판매량 5천만 포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링티의 ‘IV2’는 현재 미국 최대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8월 16일 본 펀딩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