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딜라잇풀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 친환경 스윔웨어 브랜드 ‘딜라잇풀(DELIGHTPOOL)’이 제주 해변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 쓰레기 수거단체 ‘디프다 제주(DIPHDA JEJU)’와 써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딜라잇풀봉그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프다 제주’는 제주 바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는 청년 단체로, ‘제주 바닷속 수많은 해양쓰레기를 보고 2018년부터 봉그깅 활동을 시작했으며, ‘봉그깅’은 ‘봉그기’라는 줍다의 의미를 가진 제주 방언과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지칭하는 ‘플로깅(Plogging)’의 합성어이다.

관계자는 “친환경 스윔웨어 브랜드 딜라잇풀은 지난 2019년 론칭하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활동성까지 배려한 수영복을 선보여왔으며, 특히 수영복 전라인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보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딜라잇풀은 이번 써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통해 제주 해양 환경에 대하여 단순히 휴가를 즐기는 장소가 아닌 해양 환경 보호가 이루어져야 하는 장소로의 개념을 확장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 ‘딜라잇풀봉그깅’이란 ‘디프다 제주’ 멤버들과 함께 제주 해변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후, 딜라잇풀의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 친환경 수영복을 입고, 시원한 무알콜 제주맥주를 마시며 청량한 제주바다에서 수영과 힐링을 즐기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은 총 3회로 진행되며, 매회 신청 접수를 받아 최대 6명의 캠페인 참여자를 선정한다. 제1회는 8월 6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제2회는 8월 말, 제3회는 9월 초중순에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제1회 캠페인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해양 정화 봉그깅 활동과 바다수영, 서핑강습을 연계하여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더욱 의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제주맥주가 함께 참여하여 무알콜 맥주를 참가자들 모두에게 제공한다.

딜라잇풀 관계자는 “딜라잇풀은 지속가능성 제품의 고도화를 위해 컬렉션 내 지속가능성 제품 비중을 높이고 있으며, 단순히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 차원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환경 정화의 필요성과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장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본 캠페인에서는 정화 활동 참가자 모두에게 딜라잇풀의 재활용 소재 친환경 스윔웨어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