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 순간을 놓치지 않고 매사를 즐기며 사는 사람들에게 자기관리는 너무나 중요한 삶의 일부분이다. 자기관리를 통해 일상의 불편함은 줄이고, 더욱더 자신감을 높여서 질 높은 삶을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이 계속하여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외모뿐 아니라 위생적인 면에서도 강점이 있는 왁싱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옷이 얇아지는 시기에는 더욱더 왁싱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안전한 왁싱 관리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군포 리앤디스코리왁싱을 운영하는 이정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리앤디스코리왁싱

Q. 리앤디스코리왁싱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뷰티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창업은 누구나 이루고 싶은 꿈이다. 나는 20대 후반, 늦은 나이에 직업을 바꾸면서 어차피 일해야 한다면,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기자는 생각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다. 왁싱을 처음 배우자마자 샵을 내는 것은 무리일 것이다. 기술적인 면도 부족하고, 고객 응대 또한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 그래서 타 왁싱샵에서 일하며 창업이라는 목표를 위해 항상 노력했다. 나의 여러 부족함을 극복하기 위해 경험마다 최선을 다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잘못된 것은 고치며 스스로 발전해 갔다. 그리고 마침내 취업, 샵인샵 운영의 경험을 살려 지금의 리앤디스코리왁싱을 운영하게 되었다.

Q. 리앤디스코리왁싱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왁싱은 누구나 받으실 수 있는 관리다. 어린아이들을 제외한 모든 분이 받으실 수 있는 관리가 왁싱이기에 다양한 고객님들이 찾아주고 계신다. 리앤디스코리왁싱에서는 페이스 왁싱, 산모들을 위한 왁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페이스 왁싱은 잔털 제거나 눈썹 또는 헤어라인 정리를 위해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 왁싱을 통해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디자인해 드리고, 헤어라인을 정리하며 고객님들의 외모를 더욱 아름답게 관리해 드리고 있다. 또 고객님들마다 왁싱을 받으시는 부위의 피부 상태나 털이 자라는 방향 등 모든 사항이 다 다르다. 그러므로 항상 고객님의 특성에 맞는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Q. 리앤디스코리왁싱의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사람의 얼굴이 다른 것처럼, 모든 사람은 각자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과 헤어라인 등을 찾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리앤디스코리왁싱은 고객님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을 소개해 드리고, 고객님들이 요구하는 점을 더하여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왁싱이라는 관리 자체가 어쩔 수 없이 자극이 있으므로, 정확하고 빠르게 관리해 드리며 손상을 줄여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 내부 전경

Q. 리앤디스코리왁싱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돈을 쫓기보다, 고객님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관리를 해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브라질리언 왁싱 후 생길 수 있는 인그로운 헤어 같은 경우 제거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제거해 드리려 노력한다. 또 추가 금액 없이 쿨링팩이나 LED 기기로 케어를 해드리며 고객님의 피부 상태에 따라 그때그때 필요한 관리를 해드리려 한다. 왁싱 후 불편한 점이 생기는 걸 예방해 드리는 것이 바로 관리의 마지막까지 책임져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꾸준하게 관리를 받으시고 모질이 개선되어서 가끔 방문해 주시게 된 고객님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또 찾아주시는 고객님이 주기에 맞춰 꾸준하게 방문해 주시는 것이 제일 보람을 느끼는 부분이다. 관리에 크게 만족스러워하시며 역시 나에게 관리를 받아야 한다며 직접 건네주시는 말 한마디가 내가 계속 이 일을 하게 만드는 원동력인 것 같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에 시스템에 대한 시행착오도 있었다. 하지만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해 내가 해드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해드리고 노력했고, 이 노력을 관리 받으시는 고객님들도 느끼시는 것 같다. 사실 많은 샵 가운데, 나에게 방문해 주시고 재차 또 방문해 주신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사한 일이다.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내가 고객님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이 아닐까 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도 왁싱은 샵 방문까지 높은 장벽이 있다. 지금은 그래도 많은 분이 왁싱에 대해 알고 계시지만,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다. 그리고 아직도 왁싱에 대해 안 좋은 인식하고 계신 분들도 있다, 나는 모든 분이 왁싱을 가볍게 생각하고, 왁싱샵을 쉽게 찾아오실 수 있게 만들고 싶다. 또 한편으로 생각하면 왁싱을 아직 접해보신 분들이 많은 것은 왁싱을 받으실 미래 고객님들이 아주 많으시다는 이야기도 된다. 왁싱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계속 발전해 갈 것으로 예상하며 많은 분이 왁싱 관리를 찾아주셨으면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왁싱은 아프다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다. 또 왁싱은 브라질리언 왁싱만 있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시다. 사실 왁싱은 어떤 부위든 가능하다. 페이스 왁싱, 바디 왁싱 등 얼마든지 가볍게 왁싱에 접근해 보실 수 있다.

요즘은 셀프로 왁싱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고, 면도칼을 사용해 셀프로 관리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그러나 혼자서 왁싱을 해보시다가 아차 싶었던 적이 있으셨으리라 생각한다. 셀프로 왁싱하실 경우는 잘못된 왁싱으로 스킨 탈락, 화상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 셀프 왁싱을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왁싱 하는 방법을 숙지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또한 나와 같은 전문가 왁서들이 있으니 믿고 맡겨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