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메타버스를 통해 구축한 대학홍보관 ‘메타캠퍼스’가 문을열고, 7월 2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홍보대행사 코너스톤브릿지와의 협력을 통해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구축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메타버스 홍보관 ‘메타캠퍼스’는 학생회관, 유현당, 안국동별궁, 체육관, 조월정 등 대학의 주요 건물들과 명소를 실제 캠퍼스와 유사하게 구축해, 동아리 행사, 메타버스 입시 설명회 등을 진행하기 위한 무대와 운동장 등의 요소를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통대 메타캠퍼스 홍보관은 올 9월부터 있을 2023학년도 수시 및 정시 모집기간 전에 개설되어 예비 신입생들 및 수험생들에게 가상공간에서 학교를 미리 체험하고, 기존 대학 홍보와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기념으로 29일부터 메타버스 월드 방문 이벤트, 인증 이벤트 등 2023학년도 예비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향후에는 교내 행사, 동아리 활동, 학교 홍보 등 대학행사 전반에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타버스를 통해 보여주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과 학생들에게 한국전통문화대를 알리고,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전통의 가치를 재해석해 제공하고 싶었다. 대학 이미지를 새롭게 알리고 예비신입생들과 수험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겠다."라며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문화재청 산하 교육기관으로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문화유산의 보존, 관리, 활용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국내 전통문화 유산 특성화 국립대학교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총정원 161명 중 수시모집으로 정원외 선발 21명을 포함해 89명을 선발하며, 정시모집을 통해 20명을 선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메타버스 홍보관 ‘메타캠퍼스’는 네이버 제페토 모바일 및 PC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