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캐럿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리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개발하고, 대중이 좋아할 수 있는 이벤트와 경품을 선보여 2021년에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에 이어 2022년에는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서비스 혁신대상을 지난 26일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성과를 우수하게 낸 기업을 대상으로 5개 부문 15개 지표를 평가하여 분야별로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투캐럿 정효철 본부장은 "2021년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콘텐츠 전체 댓글은 73,238개로 전년대비 54% 증가했다. 소비자 참여가 늘어난 이유는 디지털 캐릭터 ‘디니’를 메인 화자로 대중에게 쉽게 다가갔으며, 모든 콘텐츠의 좋아요와 댓글을 수집, 집계하여 고객들에게 경품 등을 증정함으로써 소비자 참여를 유도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한, 고객 참여 유도를 위해 AR필터를 제작하여, 약 1.3만명의 팬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2021년 발행된 콘텐츠 전체 좋아요 수는 324,980개로 전년 대비 78% 상승을 보였다."라며 "이에, 우리카드 인스타그램은 디자인 우수성, 서비스 우수성, 콘텐츠 우수성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소셜아이어워드 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라고 말했. 

이어 “우리카드 인스타그램이 소비자들과 실질적인 소통의 창구가 되어 상을 탄 것 같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인스타그램 운영에 있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