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과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해외쇼핑몰

㈜케이피에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의 ‘2022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참여해 2달 만에 싱가포르에서 KF94와 KF80 마스크를 3천만원 이상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중소기업수출 지원을 위해 5월에 시작한 해외쇼핑몰에 입점한 지 불과 2달 만에 이룬 성과다.

관계자는 “㈜케이피에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로, 싱가포르에서 판매하고 있는 휴맥스 3D마스크는 100% 한국 생산으로 품질에 대한 신뢰와 1~2일 만에 받아보는 빠른 배송으로 현지 구매자들의 높은 추천과 재주문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매출 향상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케이피에스는 이번 수출대행 사업에 참여하면서 싱가포르 현지 창고에 물건을 적재한 후 해외배송까지 전담하는 큐익스프레스(Qxpress)의 풀필먼트 서비스로 배송비를 절감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싱가포르 창고에 있던 제품들은 퀵 배송을 이용해 1~2일 배송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5월에 시작한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온라인 쇼핑몰 참여지원 사업에 참여해 큐텐에 입점한 중소 업체는 50개, 상품수는 324개에 달한다. 큐텐은 참여 업체들에게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 무료 번역 서비스를 비롯해, Qoo10 중소기업유통센터 공동기획전 제작, 키워드 광고 노출, 메인 배너 노출 등의 광고, 자체 쿠폰 발행, 모바일 앱 푸쉬,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큐텐(Qoo10)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2년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참여해 연말까지 소상공인의 온라인채널을 통한 상품판매 촉진을 돕고,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케이피에스 관계자는 “온라인 경제화가 가속화되며 국내 중소기업들도 해외진출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를 비롯한 정부 차원의 적극 지원과 큐텐과 같은 글로벌 쇼핑 플랫폼의 지원이 해외 수출에 나서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업에 적극 참여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큐텐 관계자는 “큐텐은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서, 해외 물류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제품군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