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는 지씨에스와 엑소좀 기반의 고농축 고기능성 화장품 및 의료기기 제품을 공동 연구개발, 제조 및 독점판매에 대한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스테믹스는 자사의 줄기세포 엑소좀 상용화 제품인 AAPE를 지씨에스를 통하여 브라질시장에 진출하게 되고, 지씨에스는 동 제품의 브라질 독점 판매권을 가지게 되어, 양사의 사업 시너지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프로스테믹스의 AAPE는 세계 최초로 출시한 줄기세포 엑소좀 상용화 제품이다."라며 "의료기기 및 피부 미용기기 전문 바이오업체인 지씨에스는 2021년 매출 177억, 영업이익 35억원을 시현하고 올해 매출 300억 이상이 예상되는 유망중소기업으로 브라질 Neutrix사로부터 투자를 받은 회사이다."라고 소개했다. 

프로스테믹스 관계자는 “지씨에스가 보유하고 있는 판매망과 의료 디바이스의 기술력으로 향후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씨케이엑소젠 후원사인 미호홀딩스의 원료공급을 활용한 고농축 고기능성 화장품 공동 제조를 통한 신제품 출시로 엑소좀 화장품 시장의 빅파워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질을 통한 남미시장 진출 및 신제품 출시 등으로, 향후 5년간 700억원 이상 매출에 도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