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모햇
자료제공 / 모햇

친환경 전기 생산 플랫폼 모햇은 홍보모델로 방송인 이지애 씨를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햇의 홍보모델로 선정된 방송인 이지애 씨는 모햇의 지면과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며, 모햇은 이번 모델 선정을 통해 누구나 친환경 재생에너지 생산에 참여하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가치 투자를 모햇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음을 알릴 계획이다.

관계자는 “모햇은 개인이 참여하기 어려웠던 에너지 시장에 누구나 투자할 수 있게 마련한 플랫폼으로 개인이 투자를 통해 시민전력협동조합의 조합원으로서 재생에너지 생산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수익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이 사용하는 전력량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탄소중립을 실현해 글로벌 기업들이 실현 중인 RE100(Renewable Energy 100%)을 개인도 실현할 수 있어 가치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모햇 관계자는 “부드러우면서도 현명한 이미지의 방송인 이지애 씨는 평소 두 아이의 엄마로서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같은 지구를 위한 활동에도 큰 관심을 가지는 모햇 조합원이다”라며, “이지애 씨가 실제 모햇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만큼 모햇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