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스웨덴 얼음 호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수천 톤의 얼음, 영하 37도의 기온, 그리고 멋진 오로라를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추운 '얼음호텔'이 있다고 전했다. 북극에서 200㎞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스웨덴의 작은 도시 유카스야르비의 명소 '얼음 호텔'이 바로 그곳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 속 엘사의 성을 연상케 하는 이 얼음 호텔은 객실이 55개이지만 하루에 80 커플 이상이 예약을 신청해 항상 방이 부족하다. 투숙객에게는 순록 가죽에 보온 침낭을 제공한다.

▲ 스웨덴 얼음 호텔(출처/얼음호텔 홈페이지)

지난 1989년 세워진 호텔의 면적은 총 5,500㎡에 달한다. 호텔을 짓기 위해 필요한 얼음은 유카스야르비로 흘러들어오는 토르네 강에서 추출되며 그 양은 연간 2,000톤가량 된다.
호텔 객실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 필요한 스나이스(Snice, 눈과 얼음을 합친 것)의 양은 대략 3,000톤에 달한다.

얼음 호텔은 안내대, 레스토랑, 바, 예배당뿐만 아니라 침대까지 얼음으로 만들어진다. 레스토랑에서는 순록 고기와 뜨거운 초콜릿을 제공한다.

얼음 호텔에는 얼음 방 외에도 일반 호텔 객실이 함께 존재한다. 호텔 측은 "평균적으로 이곳에 방문하는 이들은 3박 정도를 머물며 1박은 얼음 객실을, 나머지 2박은 일반 객실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얼음 객실은 2~3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1박에 약 420파운드(약 70만 원)부터 시작해 사우나가 달린 고급스러운 객실은 680파운드(약 112만 원)까지 다양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