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현지시간으로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오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매우 가벼운 증상을 보인다고 밝혔다.

1. PCR 통해 확진 확인

[자료제공 /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바이든 대통령의 주치의인 케빈 오코너는 이날 오전 항원검사(안티젠)에서 양성이 나와 유전자증폭검사(PCR)를 통해 확진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바이든 대통령이 전날 저녁부터 간헐적으로 마른 기침을 하면서 콧물이 흐르고 피로감을 느끼지만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격리 상태로 업무를 충실히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영부인인 질 바이든 여사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아 예정된 일정을 진행했다.

2. 고위험군에 속하는 바이든

[자료제공 / 바이든 대통령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제공]
[자료제공 / 바이든 대통령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제공]

바이든 대통령은 두 차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고, 부스터샷(추가 접종)도 두 차례 맞았다.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가장 최근인 지난 19일 검사에서는 음성으로 나왔다. 1942년 11월생인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나이로 79세로 고위험군에 속한다. 미 역사상 역대 최고령 대통령인 바이든도 이런 우려를 의식한 듯 트위터에 동영상을 게재하고 업무를 보는 사진까지 올리는 등 건강에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