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보드게임 전문 전시회 ‘2022 보드게임콘’이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600여종에 달하는 국내외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선보임은 물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보드게임 콘텐츠 전시 및 체험, 보드게임 할인 판매 등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보드게임 대회, 보드게임 작가존, 보드라이브 등의 부대행사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22 보드게임콘에서 제공되는 보드게임은 전세계를 기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작,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의 유명 제품들로 국내 개발 보드게임, 교육용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보드게임 또한 만나볼 수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 또한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관계자는 “본 행사는 2005년을 시작으로, 17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걔최되는 2022 보드게임콘을 통해 한국 보드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보드게임 페스티벌로 입지를 다지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2021 보드게임콘은 놀이속의세상,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등 다수의 기업들이 참가 했으며, 올 해 2022년도 보드게임콘 참가기업 또한 6월 16일자로 마감되며 참가자들의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