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대표 이문기)’은 지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2022 대구 치맥페스티벌>의 ‘치킨요리 경연대회’에서 ‘잣’을 활용한 치킨을 선보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된 2022 대구 치맥페스티벌 개막을 기념해 치킨요리 경연대회가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치킨을 활용한 이색 메뉴 및 신메뉴’를 주제로 하여,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아 운영됐다."라며 "바른치킨 측은 ‘가평 잣’으로 만든 ‘가평 잣 조청 치킨’을 선보였다. 한국 전통 소스인 달콤한 조청을 곁들여 강정 같은 한식적 뉘앙스를 부여했으며, 지역 특산물인 가평 잣을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요즘처럼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건강 관여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한 특산품 활용 부분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수많은 브랜드를 제치고 대상으로 선정한 핵심 이유에 대해 '잣과 치킨의 어울림을 위해 조청 소스를 사용한 섬세함, 그리고 잣을 한번 볶아 고소함을 한층 끌어올린 점'이라며 긍정적 심사평이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좋은 식재료, 바른 공정에 기반한 건강한 치킨을 개발하는데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라며, “바른치킨에 보여주신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