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지샵

7월은 사업자들에게 부가가치세 신고 등으로 분주한 시즌이다. 하지만 이렇게 분주한 시즌에 변경된 세법을 그때그때 놓치지 않기란 쉽지 않다. 변경된 세법에 유의하지 않고 세금을 잘못 신고할 경우, 가산세가 부과되는 등의 불편을 겪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은 7월 부가가치세 신고 시즌을 앞두고 달라진 세법에 따라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시 변경되어 이지샵에 반영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부가가치세 납부지연가산세가 인하(22년 2월 15일 이후 25/100,000 -> 22/100,000)됐다”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 수령명세서 미제출가산세가 신설되었다. 부가가치세 신고 시 실제 사업과 매입한 카드, 현금영수증 내역만 작성하여 신고를 해야 하며 추가로 공제받는 경우 해당 가산세를 납부해야 할 위험이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의제매입세액공제 공제율 한도가 확대됐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둘 다 한도율이 10%씩 상향됐다. 법 개정이 있어 세세한 확인이 필요하며, 이지샵 자동장부는 해당 부분에 대한 반영을 모두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지샵 자동장부는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기장, 종합소득세 신고 등 각종 신고 및 세금 납부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거래자동수집’ 기능이 있어 매출내역과 경비내역을 한 번에 수집할 수 있고, ‘자동장부’ 기능으로 인해 편리함을 더하고 세무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지샵 앱을 통해 pc와 mobile을 연동하여 장부 작성이 가능하며, 특히 이지샵 APP은 비슷한 업종, 비슷한 매출의 타사업장과 부가가치세 납부세율을 비교해보고 어떤 항목의 비용이 타사업장 대비 많거나 적은지 알 수 있는 부가세 세금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지샵은 리뉴얼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부터 7월까지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 후 장부 다섯 줄 이상 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또 7월 25일까지는 이지샵을 이용하여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하고 카페 및 SNS에 신고 후기를 작성한 모든 회원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부가가치세 신고후기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명,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