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2년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I・CULTURE・DU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입주기업을 모집, 최종 35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방송, 문화예술 그리고 ICT 융복합 우수기업의 발굴 및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창업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경쟁률은 약 3:1 수준으로, 특히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이 선보여져 많은 기대를 모았다. 

선발된 35개 기업은 인덕대학교 연지스퀘어에 조성된 창업공간에 입주하여 △창업에 필요한 공간 무상제공 △모집 분야에 따른 사업화 자금의 차등 지원 △1:1 멘토링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이상봉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이번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는데 마중물이 되어 지역 청년들이 창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관내 방송, 문화예술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우수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인덕대학교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으며, 8월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