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

블루베리 제조 및 유통 향토기업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대표 김관구)이 자체 온라인 쇼핑몰 ‘정선블루베리닷컴’을 오픈하고 자체 HACCP 인증 블루베리 가공제품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강원 정선군은 예로부터 산 높고 물 맑은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고랭지의 영양분을 가득 품은 토양에서 자란 블루베리는 품질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블루베리 구입 시 꼭 한 번은 원산지를 확인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은 청정고장 정선에서 직접 키운 블루베리를 엄선, 세척하고 HACCP 인증받은 친환경적, 위생적인 생산설비를 통해 최고 품질의 블루베리 제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보내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에는 조합 이사장인 김관구 대표가 국내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가 주관한 ‘2022년 제1회 한국무형문화유산 약용문화종목’에서 블루베리재배가공 명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은 지금까지 강원도지사 표창, ISO 22000 인증, 농촌복합산업 인증, 사회적기업, 정보화마을 협약 등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은 2014년 블루베리잼 상품 출시를 계기로 매년 1가지 이상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 6종 제품군을 중심으로 블루베리잼(2종), 블루베리벌꿀, 블루베리누룽지, 아이엔비, 블루베리분말, 블루베리즙 등 7종류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 이사장 김관구 대표는 “정선군은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곳으로 블루베리를 키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어 정선블루베리의 품질이 대단히 좋다”며 “정선군의 향토기업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이 금번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블루베리생과 등 여러 블루베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어서 기쁘고 앞으로 ‘정선블루베리닷컴’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선군의 블루베리전문 기업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문의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