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씨엠지코리아

경기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의 대표 복합쇼핑몰인 ‘시화MTV 키즈파크’에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대표이사 오하령)은 ㈜씨엠지코리아(대표이사 이선일)와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씨엠지코리아는 약 15년 동안 친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작, 기획, 운영하는 공간매니지먼트 그룹이다. 수도권 내에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부천점, 은평점, 기흥점, 천안점) 및 갤러리 드로잉파크(수원점)를 기획, 제작,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과 (주)씨엠지코리아는 국민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시화MTV 키즈파크 내에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콘텐츠와 테마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세부적으로 ‘시화MTV 키즈파크’는 ‘스포츠체험존’, ‘챌린지존’, ‘디지털존’, ‘에듀케이션존’ 등 놀이, 체험, 문화를 연계해 어린이들이 연령대에 맞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화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인기가 검증된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캐릭터와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방문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시화MTV 키즈파크’ 내 다른 상업시설 이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씨엠지코리아

이어 “지역사회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화MTV 키즈파크가 차별화된 어린이 콘텐츠를 통해 시흥과 경기를 넘어 수도권의 대표적인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체험공간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하령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 대표와 이선일 ㈜씨엠지코리아 대표도 “시화MTV 키즈파크는 소비만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아닌 전 연령대가 다양하게 놀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테마파크다”며 “시흥시를 넘어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가 될 본 테마파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아가 경기도와 시흥시가 해양레저 명소로 개발 중인 시화MTV 거북섬에 위치한 키즈파크 바로 옆에는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고, 연면적 약 63,500㎡ 정도의 대규모 아쿠아테마공원과 대관람차가 들어선다. 

뿐만 아니라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를 타고 서해의 낙조를 즐길 수 있는 ‘마리나클럽하우스’가 조성 예정이며,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과 관상어를 주제로 한 ‘아쿠아펫랜드’가 올해 개관 예정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