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스프레소

지난 2~3년간 오피스 문화에서 트렌드로 급부상한 것이 있다면 단연 ‘오피스 카페’를 꼽을 수 있다. 바쁜 업무 시간 중 오피스에서도 간편하게 최상의 맛과 향기의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오피스 카페가 중요한 복지로 서서히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이제는 사내 복지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특히나 요즘은 외식 물가의 상승으로 소위 ‘짠테크’를 하는 직장인들이 늘어, 구내식당에서 점심 후 오피스 카페를 이용하는 생활 패턴이 우세해졌다. 

고물가 시대, 소중한 직원들의 행복한 회사 생활을 위해 오피스 카페 단장을 고려는 이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오피스 카페 트렌드 속 고객 맞춤형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기업용 머신인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Nespresso Professional)’의 ‘네스프레소 모멘토(Nespresso Momento)’는 다양한 맛과 깊은 향의 커피를 한 번의 터치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홈 카페나 일반 카페 못지않게 만족스러운 오피스 카페 경험을 가능하게 해 관리자와 직원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네스프레소 모멘토’의 가장 큰 매력은 직원 모두의 기호를 맞춤형으로 충족시킬 수 있으면서도 전문가 수준의 프리미엄 커피를 오피스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에서부터 디카페인, 플레이버 커피까지 다양한 풍미와 바디감을 고루 충족하며, 엄선한 환경에서 재배한 커피를 최적화된 레시피로 신선하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아이스 전용 커피 캡슐로 버튼 한 번에 최적의 아이스커피를 완성할 수 있어, 더운 여름 사무실 내에서 오아시스 같은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숙련된 커피 전문가들이 블렌딩, 로스팅, 그라인딩 테스트를 수만 번 진행한 덕에, 회사 구성원 모두가 고품질의 커피를 개인의 취향과 무드에 맞춰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네스프레소는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며 커피를 즐기고 싶은 기업에 친환경적인 커피 솔루션을 제시한다. 2022년까지 모든 커피의 탄소 중립화를 선언한 네스프레소는 자사 머신에 캡슐 시스템의 핵심 기술을 적용해 커피를 추출할 때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물과 에너지만 소비하도록 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줄여오고 있다. 그리고 사용한 커피 캡슐을 무료로 수거해 알루미늄과 커피 가루를 분리, 각각 생활용품과 비료 등으로 재활용하고 있어, 오피스에서 네스프레소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프로페셔널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리더스 패키지(Nespresso Momento Leader’s Package)’를 선보이며, 신청한 오피스 고객 중 선정하여 ‘네스프레소 모멘토’ 한 달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머신 구매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클럽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커피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