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사진갤러리협회

사)한국사진갤러리협회는 오는 7월 28일(목)부터 31일(일)까지 코엑스에서 나흘간 개최되는 코리아빌드(메쎄이상 주최)의 아트특별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2 코리아빌드(KOREA BUILD)'에서 진행하는 아트특별전에는 한국의 사진전문갤러리와 작가들의 원활한 작품유통 및 소비자의 저변확대를 위해 'K-PHOTO' 타이틀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사진갤러리협회(대표: 이순심)는 2022년 초, 전국 사진갤러리 운영자 중심으로 전국 50여개의 사진중심 갤러리들이 모여 창단하였으며, 예술현장 최전방에 있는 갤러리스트들이 대중 확산과 국제적 교류 증진과 사회적 책임 및 사명감을 가지고 건전한 사진예술품 시장 육성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하여 설립한 단체이다. 

관계자는 “21세기에 들어오면서 매체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였고, 디지털 혁명을 바탕으로 한 정보의 폭발적 증가 상황에 사진의 중요성과 예술작품으로서의 그 비중은 증대하고 있다. 사진은 이제 생활 전반에 활용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수단이자 소통의 도구로서 인식되며. 누구나 훌륭한 작품을 소장하기를 바라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사진예술 현장 최전선의 한국사진갤러리협회에서도 K-PHOTO 페어를 통한 갤러리와 작가, 컬렉터간의 간극을 좁히고 적극적으로 대중에 다가가기 위한 행보로서 유명작가부터 신진작가까지의 다양한 작품들을 이번 K-PHOTO에서 선보일 것이다. 특히 이번 K-PHOTO에서는 실력 있고 전망 있는 신진작가들의 작품들을 현장에서 저렴하게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판화사진진흥협회에서 진행하는 아트페어 ‘아트에디션’도 K-PHOTO와 함께 파트너로 참가한다. 아트페어로 참여부스만 K-PHOTO + 아트에디션으로 총 60여개이다.

코리아빌드 아트특별전은 코리아빌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메쎄이상 아트특별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