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내 상조 업계 규모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상조회사는 집 안에 큰 일이 생겼을 때 믿고 의지할 수 있으며, 장례식과 관련하여 처리해야 할 갖가지 문제들을 평온하고 수월하게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안정적인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조회사를 이용하고자 한다.

상조 업계에도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상조회사들이 상조 서비스 이외에도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 상조회사들은 과거 장례식 준비에 필요한 서비스 위주만을 제공하던 것과 달리 크루즈여행, 리조트, 어학상품, 웨딩컨설팅,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차별화를 꾀하는 추세다.

상조업계의 이러한 변화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 대명그룹에서 출범한 대명라이프웨이가 선보인 ‘컬러풀스테이션(Colorful Station Service)’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컬러풀스테이션은 회원이 되면 발급 받는 멤버십 카드 한 장으로 고객이 가입 즉시 상조서비스와 리조트, 여행, 웨딩 등의 분야에서 각종 우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대명라이프웨이에서 새롭게 정의한 컬러풀 스테이션은 ‘고객들과 함께 가장 안전하고 행복하게 목적지까지 동행한다’는 대명라이프웨이의 경영철학을 담고 있는 것은 물론, ‘인생이란 역사(Station) 속에는 다양한(Colorful) 고객(Customer)이 모이고 흩어진다’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로 불리는 대명라이프웨이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하면 봄 시즌 가족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전국 대명리조트 객실을 우대가로 이용 가능하며, 대명투어몰의 일반 상품은 최대 5%, 고품격 허니문 상품은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명문화공장 라이프웨이홀 공연은 동반인까지 최대 40% 할인, 오션월드/스키월드,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상조회사를 선택할 때는 신뢰성과 안전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명라이프웨이는 전액환불을 약속하는 서비스 품질 보증제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30여 년 고객 관리 노하우와 고객의 삶을 최우선으로 두는 기업가치를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명라이프웨이의 상품은 TV홈쇼핑과 LG 베스트샵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혜택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emyunglifewa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