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가자격증인 복어조리기능사 자격증 시험이 제2회 일정을 앞두고 있다.

2015년 1년 동안 총 4번의 정기 시험을 볼 수 있는 복어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으로 필기시험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4월 4일(토)에 필기시험 및 17일에 필기합격발표를 한다.

실기시험은 20일부터 23일까지 필기합격자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며,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본인의 일정에 맞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시험을 치룰 수 있다. 최종적인 합격자발표는 6월 12일과 6월 26일에 한국산업인력공단 사이트 큐넷에서 확인가능하다.

 

독을 가지고 있는 복어의 해체작업 및 요리는 복어조리기능사 자격증 없이는 일식집 및 복어 전문점에서 다룰 수 없기 때문에 꾸준한 실습과 연습이 이루어져야 합격의 길로 갈 수 있다. 또한 손님에게 대접해야하는 음식이므로, 복어의 각 부위 이해 및 안전한 해체작업 그리고 전문적인 요리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길 권한다.

이에 20년 일식을 전문으로 하는 일식요리학원 동원스시아카데미는 제2회 시험 일정에 맞춰 4월 14일 복어조리기능사 평일 실기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평일반과 주말반을 동시에 진행하며, 일식의 전문가에게 직접 시험의 중요한 부분을 배울 수 있다. 한편 꾸준한 연습을 필요로 하는 복어자격증 준비생들에게 연습실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원스시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