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완도 초등생 일가족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체험학습을 떠났다가 연락이 두절된 광주 초등학생 일가족. 한 달 넘게 실종됐던 조 양 일가족이 전남 완도 앞바다에 빠진 승용차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풀리지 않는 의문투성이 행적들, 조양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어보았다. ([이슈체크] 완도 초등생 일가족 실종,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들...유나 양 얼굴만 공개 이유는?)

2. 윤석열 나토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마치고 귀국하는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영접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지난달 29∼30일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를 찾아 사흘간 총 16건의 외교 일정을 소화했다. (나토 참석 후 '귀국' 尹대통령, 국힘 이준석 공항 영접나와)

3. 건보료 개편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국회 여·야 합의로 2017년 3월 개정된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소득중심 건강보험 부과체계 2단계 개편'이 9월분 건강보험료(건보료)부터 적용된다. 이번 개편으로 건보료의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 이슈체크에서 <내 건강보험료 어떻게 되나?>에 대해 살펴본다. ([이슈체크] 9월부터 달라지는 건보료 부과체계...‘내 건강보험료 어떻게 되나?’)

4. 현빈♥손예진, 임신
배우 현빈·손예진 커플이 부모가 된다. 손예진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조심스럽고도 기쁜 소식을 전할까 한다”며 “저희에게 새 생명이 찾아왔다”고 임신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어 “아직 얼떨떨하지만, 걱정과 설렘 속에서 몸의 변화를 하루하루 체감하며 지내고 있다”며 “너무 감사한 일이지만, 그만큼 조심스러워 아직 주위 분들께도 말씀을 못 드렸다”고 전했다. (현빈♥손예진, 임신 소식 직접 알려...2세 호랑이띠면 올해 출산?)

5. 혈전증 
여자 골프 세계랭킹 2위 넬리 코다(미국)가 혈전증으로 수술을 받으며 한동안 대회에 나서지 않다, 6월 초 US 여자 오픈을 통해 4개월 만에 필드로 복귀 했다. 특히 혈전증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종종 언급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늘은 ‘혈전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건강프라임] 코로나19 부작용 혈전증, 어떤 백신이냐 살펴봐야)

6. 통합형 수능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문·이과 통합형으로 치러지면서 상위권에서는 이과생 초강세가 나타났다. 이과생에 밀린 문과생은 물론 점수에 따라 교차지원한 이과생까지 대거 재수를 택하며 올해는 재수생을 포함해 역대 최다 N수생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통합형 수능이 뭐길래 이렇게 재수생의 비중이 늘어나는 걸까. ([세컷뉴스] 통합형 수능이 뭐길래...역대 최고 비율 재수생-N수생 예상)

7. 생활법률-담배판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담배를 사러 온 손님에게 라이터를 무상으로 제공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제작진은 실수를 인정하며 담배 판매 시 라이터 무상 제공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선의로 라이터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행위가 왜 법을 위반하는 행동인 것일까. ([생활법률] 담배판매 시, 라이터를 무상으로 주면 안 되는 이유)

8. 택시 합승
심야 시간대에 서울 종로나 홍대, 강남에서 택시를 잡아본 경험이 있다면 ‘차라리 포기하고 첫 차를 타고 집에 가는 게 낫겠다’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한 번쯤은 있을 정도로 택시 잡기가 하늘에 별 따기다. 카카오 택시 등 애플리케이션이 나와서 상황이 조금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심야시간대 택시를 잡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카드뉴스] 심야시간대 택시 잡기 포기? 40년 만에 풀린 택시 합승)

9. 난임휴가 확대
국회는 일을 해야 마땅하다! 국민이 국회나 국가기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희망을 진술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 그 중에 이슈가 되는 사안, 또는 이슈가 되어야 할 사안을 언박싱 해본다. 이번 청원은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난임휴가 확대 및 난임부부 지원 확대에 관한 청원)

10. EXID 하니
가수 겸 배우 하니가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과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하니의 소속사 써브라임은 지난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하니와 양재웅이 좋은 만남을 갖고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면 감사드리겠다”고 밝혔다. (EXID 하니,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과 열애 사실 인정..."좋은 만남 갖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